이번 인포그래픽은 깨끗한나라 화장지 브랜드인 ‘깨끗한나라 순수’ 시리즈 성과를 수치로 표현하는 구성으로 제작됐다.
‘깨끗한나라 순수’ 시리즈는 무향, 무프린팅, 무형광이 강점인 100% 천연펄프 화장지다. 무향, 무프린팅, 무형광인 3무(無)라는 ‘깨끗한’ 특징 덕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꾸준히 고객 호평을 받고 있으며, 국제산림관리협회(FSC)가 인증한 펄프를 사용해 친환경 경영 실천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깨끗한나라 순수 시리즈 중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은 2015년 첫 출시된 ‘깨끗한나라 순수 프리미엄’이다. 해당 제품은 멀티 레이어링 공법을 적용해 피부에 닿는 면이 부드럽고 먼지가 적게 날리며,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¹과 동물보호단체 PETA 비건 인증²을 모두 획득해 환경친화적이다. 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깨끗한나라 순수 프리미엄은 8년간(2016년~2023년) 연평균 성장률 10%를 기록하며 ‘깨끗한나라 순수’ 시리즈의 주력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순수 시리즈를 포함해 깨끗한나라 화장지의 제품력은 타 기관을 통해 공식 인정받기도 했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5월 ‘2024 고객사랑브랜드대상’ 화장지 부문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3월에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체 진행한 오픈서베이에서 국내 화장지 브랜드 인지도 1위(인지도 96.2%)를 달성한 바 있다.
◆이케아 코리아, 홈퍼니싱 액세서리 3+1 행사 진행
이번 행사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작은 변화만으로도 큰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홈퍼니싱 액세서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행사 기간 소형수납용품, 주방용품. 조명, 텍스타일 등 홈퍼니싱 액세서리 동일 제품 3개 구매 시 동일 제품 1개를 무료로 추가 증정한다. 단, 교차 증정은 불가하며 이케아 패밀리 특별가 제품은 혜택에서 제외된다.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사용해 나만의 수납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 스코디스(SKÅDIS) 페그보드, 화이트 유리 소재로 부드럽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파도(FADO) 탁상스탠드, 한쪽에는 쿠션감이 우수한 메모리폼, 다른 한쪽에는 진정 효과가 있는 쿨링젤이 있어 편안한 잠자리를 만드는 클룹스포레(KLUBBSPORRE) 인체공학적 베개, 도톰하고 부드러운 폼 충전재로 채워져 편안함과 지지력이 뛰어난 유스티나(JUSTINA) 의자패드, 뜨거운 음료와 찬 음료 모두 담을 수 있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포칼(POKAL) 유리컵 등이 있다.
홈퍼니싱 액세서리 3+1 할인 행사는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공식 온라인 몰 및 모바일 앱, 전화 또는 채팅으로 주문 가능한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오더(Hej Order)’에서 만날 수 있다.
◆세라젬 웰카페, 스킨케어 프로그램 체험고객 6만명 돌파
세라젬에 따르면 서비스를 처음 론칭한 지난해 11월부터 최근까지 웰카페에서 뷰티 디바이스 기반의 스킨케어 프로그램을 체험한 고객은 총 6만 3000명으로 집계됐다. 첫 4개월 간 약 1만 4000명이 체험한 데 이어 최근엔 매월 1만명 이상이 체험하는 등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웰카페 스킨케어 프로그램은 월 5만원을 결제하면 30일 내 총 12회 세라젬 스킨케어 프로그램 또는 척추 의료기기 체험이 가능한 ‘웰니스권’을 구매하거나 1회만 별도로 이용도 가능하다. 웰니스권에는 제품 구매 시 캐시백, 음료 혜택 등이 포함돼 만족도가 높다는 게 세라젬 측 설명이다.
지난 주부터는 신제품 뷰티 디바이스 ‘셀루닉 메디스파 프로’를 활용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전용 화장품과 뷰티 기기의 고주파, 미세 전류 등의 4가지 기능을 이용해 전문적인 스킨케어 서비스와 음료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