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비비랩, 콜라겐 2000만통 판매 돌파 外

기사입력:2024-07-08 15:34: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비비랩'이 콜라겐 2000만통 판매 달성 소식을 밝혔다.

지난 5월 기준으로 콜라겐 누적판매 2000만통을 돌파한 비비랩은 국내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로 성장했다. 작년, 홀바디 이너뷰티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리브랜딩을 단행한 비비랩은 ‘외면의 아름다움은 내면에서 시작된다’는 핵심 가치 아래 ‘뷰티베이스’라는 슬로건을 발표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립한 바 있다. 올해는 ‘핑크통 콜라겐’ 캠페인을 실행해 이너뷰티 습관의 실천을 제시했다.

비비랩은 콜라겐 2000만통 판매를 기념해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8일부터 일주일간 감사 페스티벌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일 총 2000만원 상당의 선착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페스티벌 기간 내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메가 이벤트도 실시한다.

비비랩의 ‘저분자 콜라겐 S’는 브랜드의 대표 콜라겐으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비비랩만의 기술과 노하우로 탄생한 스페셜 포뮬러 SF3X-7가 적용됐다. 2번의 효소가수분해 공법을 통해 더욱 정교한 입자로 잘게 쪼갠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했으며,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영국산 프리미엄 비타민C 30mg을 함께 담았다. 상큼한 세븐베리맛의 실크파우더 제형으로 입안에서 부드럽고 빠르게 녹아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나이가 들수록 체내 콜라겐은 줄어들기에 꾸준한 섭취 습관을 제시하고자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그간 비비랩 콜라겐에 보내주신 많은 성원에 감사드리며 더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애쓰겠다”고 전했다.

◆콜랩아시아, 일본 최대 MCN ‘UUUM’과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MCN 콜랩아시아가 일본 최대 규모의 MCN 기업인 UUUM(움)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한국 기업의 원활한 일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앞으로 활발한 인플루언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본을 대표하는 MCN인 UUUM은 2013년 설립 이후 빠르게 성장해 왔다. 현재 일본 최대 규모의 MCN으로 자리 잡았으며, 2017년에는 도쿄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UUUM은 구독자를 100만명 이상 보유한 80명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포함, 1만3,000명 이상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소속으로 두고 있다. 1,000만명 이상 구독자를 지닌 일본 인기 유튜버 히카킨, 하지메샤쵸 등도 UUUM 소속이다.

UUUM이 주관하는 크리에이터 팬미팅인 U-FES에는 지난해 1만명 이상의 팬이 참여하며 일본 크리에이터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지니고 있음을 증명했다. UUUM은 인플루언서 기반의 다양한 광고 사업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의 IP를 활용한 식음료 브랜드 개발, 게임 개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이벤트 사업, 디지털 매체 사업 등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총매출 231억엔(한화 1,977억원)을 기록했다.

◆ 한돈자조금, 파리올림픽 맞아 MZ세대 취향저격 새 디지털 화제성 영상 ‘올림PIG’ 공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 축제 올림픽을 주제로 한 새로운 디지털 화제성 영상 ‘올림PIG’ 본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올림PIG’ 디지털 화제성 영상은 한돈자조금이 파리올림픽을 맞아 전개 중인 ‘올림PIG엔 우리돼지 한돈이 제격!’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국민 특히 MZ세대에게 한돈의 가치와 매력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영상에는 올림픽 콘셉트에 걸맞게, 한돈을 마치 스포츠 경기처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담겨 있다. ‘한돈 삼겹살 3점 슛’, ‘한돈 목살 파도타기’, ‘한돈 멈추지 마라톤’ 등 재치 있고 독특한 한돈만의 경기 종목이 특히 눈길을 끈다.

앞서 지난 1일 티저 영상 공개되면서 본편에 대한 누리꾼들의 궁금증이 컸던 바, 해당 영상 역시 공개 42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올림PIG 화제성 영상 공개를 기념하여,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올림PIG’ 화제성 영상 시청 후, 가장 자신 있는 올림PIG 종목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LG 시네빔 빔프로젝터, 캔돈 삼겹살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올림PIG 캠페인 공식 마이크로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25.56 ▲38.92
코스닥 726.08 ▲9.96
코스피200 333.94 ▲5.3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458,000 ▲156,000
비트코인캐시 518,000 0
이더리움 2,578,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220 ▲140
리플 3,206 ▲4
이오스 965 ▲10
퀀텀 3,201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428,000 ▲130,000
이더리움 2,584,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4,140 ▲90
메탈 1,260 ▲9
리스크 773 ▲2
리플 3,206 ▲3
에이다 1,012 0
스팀 21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480,000 ▲170,000
비트코인캐시 518,000 0
이더리움 2,578,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190 ▲120
리플 3,207 ▲3
퀀텀 3,181 0
이오타 27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