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범 30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RECORD YOUR DUNKIN’이라는 주제로 던킨의 30주년을 소비자와 함께 축하하고자 AI를 활용해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송을 작곡하는 AI SONG 만들기 및 던킨 한 줄 쓰기, 던킨 한 컷 사진전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달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캠페인 마이크로 사이트 약 39만 회 방문, 총 2만 1000명 이상의 참여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당첨자는 지난 5일 던킨 30주년 마이크로 페이지를 통해 발표했으며, 순위에 따라 맥북 프로, LG 스탠바이미, 에어팟 맥스, 제품교환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함께 진행한 ‘내가 생각하는 던킨’을 한마디로 표현하는 ‘나만의 던킨 한 줄 쓰기’와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을 개인 SNS 계정에 공유하는 ‘던킨 한 컷 사진전’ 이벤트에는 총 1만 3000여 건 이상이 응모했다. 당첨자에게는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 소니 카메라, 다이슨 가전 등의 경품이 주어졌다.
◆어노브, 브랜드 서포터즈 ‘어노브 메이트’ 활동 전개
㈜와이어트의 아이코닉 퍼스널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가 브랜드 서포터즈 ‘어노브 메이트’ 활동을 전개하고, 1기 메이트로 총 6인을 선발했다.
이번 1기 메이트는 어노브가 추구하는 이미지에 부합한 라이징 인플루언서 6인이 선발됐다. 오는 12월까지 약 6개월 임기 동안 각자만의 개성과 무드를 녹여낸 다채로운 홍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어노브 메이트에게는 신제품 사전 체험 혜택과 오프라인 행사 초청 기회도 제공된다. 또, 활동 종료 후 최종 우수 메이트로 선정되면 100만원 상당의 제품과 브랜드 화보 촬영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일룸, 메이필드호텔 키즈 전용 객실 ‘에디키즈 콘셉트룸’ 조성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다가오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아이 동반 가족이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메이필드호텔에 ‘에디키즈 콘셉트룸’을 조성하고 관련 패키지를 선보인다.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일룸이 새롭게 선보인 에디키즈 콘셉트룸에는 온 가족이 누울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와 가드형 디자인이 특징인 ‘쿠시노 코지 저상형 패밀리 침대’를 배치해 어린 자녀가 있는 부모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일룸이 7월에 출시한 프리미엄 매트리스 신제품 ‘헤이븐 슬림 매트리스’를 더해 쾌적하고 편안한 수면 공간을 조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