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해 9월부터 ‘K리그 파니니카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카드를 단독 출시하며 스포츠카드를 세븐일레븐만의 시그니쳐 마케팅 전략으로 만들어냈다"라며 "국내 스포츠카드의 시초인 K리그 파니니 카드는 총 150만팩의 판매고를 올리며 대박을 쳤고, 이후 ‘KBL 농구 카드’, ‘KOVO 배구 카드’ 등 총 7종의 스포츠카드를 연달아 단독 출시하며 국내 스포츠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9월 출시한 K리그 파니니카드부터 현재까지 세븐일레븐이 판매한 스포츠카드 수량은 총 450만팩을 넘어선다"라며 "1분마다 10팩씩 팔려나간 셈이다"라고 말했다.
이렇게 세븐일레븐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이 힘을 합쳐 스포츠 마케팅 영역을 넓힌 첫 사례가 바로 새로 출시하는 K리그 상품 2종(K리그 참고소한제육덮밥, 세븐셀렉트 K리그 팝콘)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K리그 상품 2종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K리그 파니니카드 못지않게 축구팬들을 사로잡을 ‘K리그 파니니 스티커’가 들어있다는 점이다.
이번 K리그 상품 2종에 포함된 K리그 파니니 스티커는 모두 200여종으로 이승우, 조현우, 린가드 등 인기 K리그 선수의 모습을 담고 있으며, 특별히 홀로그램을 적용한 스페셜 스티커도 40여종이 포함되어 있다. K리그 스티커는 기존의 K리그 카드와는 차별화된 오리지널 디자인을 적용해 콜랙터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세븐일레븐은 K리그 상품 2종에 포함되어 있는 스티커를 모을 수 있는 별도의 스티커북도 세븐앱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