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관계자는 "‘스키니피케이션’은 얼굴 피부를 관리하는 것처럼 두피와 몸의 피부도 세심하게 관리한다는 트렌드다"라며 "올리브영은 헤어∙바디케어가 스킨케어 루틴의 일부라는 인식에 공감해 ‘스키니피케이션’을 콘셉트로 관련 우수 중기 제품을 육성하고 국내에서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이끌겠다고 밝힌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지난 1일부터 7일간 인기 헤어∙바디케어 상품 약 50종을 할인가에 소개하고 지난 4일부터는 관련 상품을 체험∙구매할 수 있는 ‘올영장’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올스킨 올케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올영장’ 팝업스토어도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오는 15일까지 운영한다. 얼굴 피부보다 몸 피부가 주인공이 되는 트렌디한 목욕탕 컨셉과 다양한 체험 요소로 하루 평균 3천 명가량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특히 전문케어 기기를 활용한 1:1 두피∙바디 컨설팅과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이 추천하는 솔루션 상품을 현장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소다.
‘스키니피케이션’이 낯선 고객을 위해 단계별 헤어케어와 고민별 바디케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올스킨 올케어’ 키트도 선착순 증정한다. ‘올스킨 올케어’ 키트는 헤어∙바디케어 상품 위주 최대 23종의 체험분으로 구성됐다.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하면 해당 키트를 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