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더 스포츠 2024’ 테마로 마케팅 선봬

기사입력:2024-07-15 14:53:4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백화점이 7월 세계적인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대대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고객몰이에 나선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여름은 전통적으로 유통업계 비수기로 여겨지지만, 애슬레저 등의 스포츠 의류는 휴가 시즌과 맞물려 수요가 높은 시기다"라며 "실제로 작년 롯데백화점 매출분석에 따르면 스포츠 상품군의 구매 고객수는 1년 중 7월이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올해 여름은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세계 최대 스포츠 축제가 열리는 만큼 관련 상품군에 대한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7월 19일(금)부터 8월 4일(일)까지 ‘더 스포츠 2024(The Sports 2024)’를 테마로 전점에서 상품할인, 팝업,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우선 인기 스포츠 브랜드 의류와 야외활동에 필수품인 선글라스, 선케어 제품 등 총 60여개 품목을 20%~60% 할인해 선보인다. ‘나이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화이트라벨’ 브랜드에서 런닝화, 티셔츠, 모자 등 일부 품목을 기간 중 특가로 할인 판매하며 몽클레어, 톰포드, 듀퐁 등의 해외 럭셔리 브랜드 선글라스를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또한 랑콤, 헤라, 에스티로더 등의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선케어 제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브랜드 품목 할인에 더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시작 일주일 전인 12일(금)부터 18일(목)까지 ‘더 스포츠 2024’ 행사기간(7/19~8/4)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얼리버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할인권 및 뷰티 브랜드 ‘랑콤’, ‘헤라’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권을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더 스포츠 2024’ 본 행사 기간 동안에는 혜택과 대상을 더 확대해 ‘스포츠’, ‘뷰티’, ‘패션’, ‘액세서리’ 상품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 할인 쿠폰을 일 선착순 2천명 한정으로 제공한다.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전 세계가 기다리던 스포츠 축제에 맞춰 국내 스포츠 상품군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전사적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시의성 있는 다양한 테마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82 ▼15.48
코스닥 753.22 ▼11.84
코스피200 345.42 ▼2.3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00,000 ▼198,000
비트코인캐시 511,000 ▲1,000
비트코인골드 32,520 0
이더리움 3,58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6,090 0
리플 748 ▲3
이오스 655 0
퀀텀 3,41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20,000 ▼205,000
이더리움 3,581,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6,090 ▼50
메탈 1,320 ▼5
리스크 1,115 ▲3
리플 748 ▲3
에이다 473 0
스팀 243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30,000 ▼150,000
비트코인캐시 510,500 ▲1,500
비트코인골드 30,340 0
이더리움 3,58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6,120 ▼20
리플 749 ▲4
퀀텀 3,382 0
이오타 16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