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FE(Fan Edition) 골프 패키지’는 합리적인 가격과 강화된 헬스케어 기능을 갖춘 삼성전자의 첫 보급형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FE’ 모델에 골프존데카의 스마트워치 전용 골프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캐디’ 2년 이용권을 함께 구성한 제품이다.
‘갤럭시 워치 FE 골프 패키지’는 약 26만 원으로 출시되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제공되는 10만 원 상당의 이용권으로 2년간 스마트캐디 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많은 골퍼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이어 갤럭시 워치를 활용해 심박수 측정, 심방세동(Afib) 가능성 등을 알 수 있고 100가지 이상의 운동 모니터링이 가능해 평소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캐디는 고저차가 완벽 구현된 전 세계 4만여 개 골프코스를 제공하며 약 95%의 골프장에서 사용할 수 있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실례로 골프존데카가 지난 2월 발표한 통계자료에서 해외 주말 골프 라운드의 스마트캐디의 활용도는 전년 대비 231% 증가를 기록한 바 있다.
◆미디어도넛, 글로벌 소셜미디어 플랫폼 X와 한국 파트너십 체결
미디어도넛(MediaDonuts by Aleph)이 글로벌 소셜미디어 플랫폼 X(구 트위터)와 한국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디어도넛은 국내 광고주가,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소셜미디어 플랫폼 X의 사용자들과 소통하며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본격적인 광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고주는 미디어도넛을 통해 소셜미디어 X의 ▲광고 전략 및 미디어 플랜 등의 직접적인 지원 ▲광고 목표 및 KPI 달성을 위한 지원 ▲퍼포먼스 기반의 전문 지식과 전담 인력 지원 ▲교육, 워크샵, 웨비나 및 산업별 맞춤 인사이트 등 다양한 광고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피터 얀 더 크룬(Pieter-Jan de Kroon) 미디어도넛 아시아 태평양 공동대표(Co-Managing Director APAC for MediaDonuts by Aleph)는 “우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이 한국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 믿으며, 양사의 파트너십에 대한 우리의 헌신은 굳건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미디어도넛은 X를 대표하여 수천 곳의 광고주를 지원할 것이며, 협력사를 대표하는 전 세계 시장에서 현지화 된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성장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클래스팅, 서울교대와 국내외 교원 역량 강화 위한 MOU 체결
에듀테크 AI 기업 클래스팅(대표 조현구)이 7월 17일 서울교육대학교(총장 장신호)와 국내외 교원의 AI·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교대는 지난 5월, 사우디 교육부 장관과의 수백명의 사우디 유학생 대상 교원 양성 프로그램에 관해 협의한 바 있다. 클래스팅은 사우디 교원의 AI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AI 코스웨어인 클래스팅 AI를 제공하여 실제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 및 교사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교육 환경에서도 우수한 AI 기술이 활용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