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렌탈과 킴 리엔 그룹(Kim Lien Group)이 미쓰비시 쇼룸에서 ‘B2C 장기렌터카 출시 업무 제휴 협약식’을 맺었다. (사진 왼쪽부터) 롯데렌탈 안성빈 베트남법인장과 미쓰비시 킴 리엔 응우엔 민 뚜안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렌탈)
이미지 확대보기롯데렌탈은 2007년 베트남 법인 설립 이후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및 글로벌 기업 대상 통근 버스와 업무용 장∙단기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며, 약 1300대가량 차량을 운영 중이다. 이번 B2C 장기렌터카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2028년까지 1만대 수준으로 차량 운영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롯데렌탈은 예상하고 있다.
롯데렌탈에 따르면 2023년 기준 베트남 자동차 시장 점유율은 △현대자동차(18.2%) △도요타(15.5%) △기아(11%)가 상위를 차지한다. B2C장기렌터카 사업 확대를 위해 롯데렌탈 베트남 법인은 이번에 현지 주력 자동차 판매 딜러들과 계약을 체결했다.
롯데렌탈 베트남 법인은 그동안 B2B 장기렌터카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B2B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 내 독자 시스템과 인프라를 구축했고 이를 활용해 B2C 장기렌터카까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롯데렌탈의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더 많은 베트남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베트남 현지 기업들과 협력하게 됐다”며 “이번 주요 자동차 판매 업체와의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베트남 No1. 종합 렌탈 회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