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라수는 최근 온라인 채널 판매 유통사인 디씽컴퍼니(대표 이문석)와 상품 거래계약을 맺고 시판 중인 제주 한라수 무라벨 제품 2종(500mL, 2L)에 대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옥션, SSG닷컴 등 대형 온라인 플랫폼의 입점을 확대 추진, 판매 채널을 다변화한다고 밝혔다.
디씽컴퍼니는 롯데웰푸드, 팔도, 투썸플레이스 등 식음료 분야의 위탁 판매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50여 개 유통 채널을 운영한 바 있어 제주 한라수의 본격적인 유통 채널 확장에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한편 제주 한라수 측은 물 시장의 최대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소비자 접점 확대에 중점을 두고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커머스 플랫폼에서의 매출 확대를 통해 외형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 한돈자조금, 한국바이에른식육학교와 함께 한돈 육가공품 교육 사업 전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한돈 소비 저변 확대 및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바이에른식육학교(이하 바이에른식육학교)와 손을 잡고 한돈 육가공품 교육 사업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인플루언서, 한돈 업계 및 외식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돈 뒷다리살을 활용한 잠봉 제조방법과 한돈의 우수성을 교육함으로써 중간 판매 소비자를 양성하고 한돈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교육 사업을 통해 국내산 돼지고기 저지방 부위로 만든 육가공품 제품을 개발하고, 한돈 판매의 저변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베이커리, 와인&델리, 즉석식육가공업 등 식품 산업에서 한돈의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한돈 육가공품 제조 교육은 7월부터 11월까지 4회에 걸쳐 총 7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이론과 실습을 통해 고기 선도관리 및 손질법, 염지 과정, 고기 손질, 염지액 제조, 텀블링 등 잠봉 제조 방법을 배우게 된다.
1회차 교육은 지난 23일 요리 관련 인플루언서 12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생들은 한돈 뒷다리살을 사용해 잠봉을 직접 만들고 함께 시식도 하며 한돈의 맛과 우수성을 경험하는 유의미한 시간을 보냈다.
럭셔리 패션 &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편집샵 ‘분더샵(BOONTHESHOP)’에서 1년에 단 2번 진행하는 이벤트 ‘웨어하우스(WAREHOUSE)’를 7월 25일(목)부터 7월 28일(일)까지 4일 동안 진행한다.
분더샵 ‘웨어하우스’는 ‘더로우(THE ROW)’, ‘마린세르(MARINE SERRE)’, ‘생로랑(SAINTLAURENT)’, ‘메종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발렌시아가(BALENCIAGA)’, ‘베트멍(VETEMENTS),’ ‘자크뮈스(JACQUEMUS)’, ‘코페르니(COPERNI)’, JW앤더슨(JW ANDERSON) 등 100여 개 브랜드의 2022 가을-겨울 컬렉션부터 2023 가을-겨울 컬렉션까지 3개 시즌의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