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오마카세 서비스는 사브서울, 무드서울, 모와 등 국내 대표 와인 다이닝 공간에서 좀더 섬세한 고객 맞춤형 와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와인 오마카세는 일본어 '오마카세'에서 따온 서비스 명으로 '맡기다'라는 뜻으로 소믈리에에게 고객의 와인 선택을 맡기는 것을 의미한다. 각 매장의 바(Bar) 좌석에 앉아 메뉴를 주문하고 오마카세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담 소믈리에가 고객의 음식 메뉴, 개인적인 취향, 그리고 그날의 기분 등을 고려해 와인을 선정한다. 무엇보다 와인 오마카세는 와인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그날의 고객의 기분과 취향에 맞춰 전문 소믈리에가 편하게 즐길 와인을 추천하고 즐길 수 있다.
아영FBC는 이번 와인 오마카세 서비스를 총 6개 매장에서 진행한다. 첫번째로 선보이는 사브 서울(Sav Seoul)은 ‘와인 동굴’ 컨셉으로 마치 유럽 와이너리의 까브(Cave: 와이너리의 지하 저장고)를 연상케하는 비밀 공간으로 압구정에 위치해 있다. 무드서울(Mood Seoul)은 서울의 중심 한강에 솔빛섬에 위치하고 있어, 복잡한 서울 시내에서 한 걸음만 내딛으면 휴가처럼 느껴질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가장 프라이빗하고 비밀스러운 공간인 르몽뒤뱅(Le Monde du Vin)은 컨템포러리 퀴진과 함께 다양한 와인을 맛볼 수 있는 공간으로 서울 미식의 성지인 청담동에 위치해 있다. 명동 모와(MOWa)는 와인나라 명동점 매장과 함께 숍인숍 형태의 미식 공간으로 시그너처 공간인 와인 터널이 펼쳐져 있다.
◆‘부산롯데호텔 고메위크’, 5성급 팝업 스토어 오픈
㈜부산롯데호텔은 7월 25일 목요일부터 8월 1일 목요일까지 8일간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코너 B2층 팝업매장에서 호텔 시그니처 메뉴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호텔 대표 메뉴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특별 메뉴들도 만나볼 수 있다.
델리카한스는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앙고 브레드와 망고 타르트, 그리고 소보로 치즈 카스텔라를 베이커리 메인 메뉴로 준비했다. 또한 호텔 대표 메뉴로 알려진 캐주얼 다이닝 블루헤이븐 후라이드 치킨과 일식 모모야마의 장어 덮밥도 선보인다.
한편, 팝업 스토어 구매 고객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부산롯데호텔 더라운지 앤 바 테이크 아웃 전용 커피 2잔 교환권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라세느 주중 런치 20% 할인권을 제공한다. 또한 호텔 식음업장 이용 영수증 지참 후 팝업 메뉴를 5만원 이상 구매 시 소보로 치즈 카스테라를 제공한다.
◆하이서울 하이토크, 3개월간의 릴레이 토크쇼 성료
하이서울쇼룸이 올해 글로벌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새롭게 기획한 ‘하이서울 하이토크(HISEOUL HIGHTALK)’가 7월 23일 3차 토크쇼를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하이서울 하이토크’는 하이서울쇼룸의 DDP 이전을 기념해 지난 4월 23일 첫 회를 시작으로 6월, 7월 3차례에 걸쳐 릴레이 토크 형식으로 진행됐다. 토크 주제는 최근 패션 디자이너들의 핵심 역량으로 강조되는 △팬덤 브랜딩 △밸류체인 혁신 △글로벌 진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수준높은 전문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