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한화리조트, 캠프닉 공간 오픈 外

기사입력:2024-07-29 15:38:3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는 리조트에 투숙하면서 캠핑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캠프닉’ 공간을 선보인다.

네이버 데이터랩에 따르면 2023년 ‘캠프닉(Campnic)’이라는 단어 검색 횟수가 전년 대비 71.2% 증가했다. 캠프닉은 캠핑과 피크닉의 합성어로 무거운 장비 없이 야영을 소풍처럼 간편하게 즐기는 것을 뜻한다. 급부상하는 캠프닉 트렌드에 맞춰 한화리조트는 다양한 지역에 각종 캠핑 장비가 구비된 공간을 마련했다.

설악 워터피아는 국내 캠핑 용품 브랜드 ‘아베나키(ABENAKI)’와 협업해 ▲캠프닉존 ▲전시관 ▲포토존을 구성했다. 캠프닉존은 카바나 구역과 썬베드 구역으로 나뉜다. 카바나 구역은 잔디 위에 ▲텐트 ▲써큘레이터 ▲그늘막 ▲LG 스탠바이미 Go 등을 설치해 실제 캠핑장을 구현했다. 썬베드 구역은 ▲파라솔 ▲아이스박스 ▲미니 테이블 등으로 구성해 수영 후 휴식을 즐기기 좋다. 캠프닉존은 하계 시즌인 8월 25일까지 운영하며 요금은 종일 기준 10만원부터다.

전시관은 약 216평 규모로 아베나키 주요 캠핑 용품들을 진열했다. 브랜드 체험과 동시에 구매도 가능하다. 포토존은 설악 워터피아와 리조트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공간에 아베나키 텐트와 캠핑 장비들을 비치했다. 전시관과 포토존 모두 내년 3월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설악 워터피아로 문의하면 된다.

한화리조트 관계자는 “고객 만족도 증가를 위해 설악 워터피아에 캠프닉 공간을 새롭게 기획하게 됐다”며 “기존에 운영 중인 바비큐장 역시 인기가 좋아 산정호수 안시의 경우 6~8월 예약률이 가장 높고 8월은 전년 대비 매출이 11.4% 증가했다”고 말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뷰티 크리에이터 후니언과 소셜 마켓 진행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미샤가 뷰티 크리에이터 '후니언'과 함께 ‘소셜 마켓’을 오픈하며 오는 31일까지 3일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을 역대급 할인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진정성 있는 리뷰로 4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후니언이 미샤에 먼저 소셜 마켓을 제안하며 성사됐다. 소셜 마켓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에서 영향력을 갖춘 인플루언서가 단순 제품 추천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와 협업해 판매까지 하는 온라인 마켓이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후니언과의 협업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MZ세대와 소통 접점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후니언은 평소에도 미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에 ‘내돈내산(내가 돈 주고 내가 산) 후기’를 올리며 남다른 애정을 보여왔다. 특히 올해 3월에 출시한 미샤 신제품 '레이어링 핏 파운데이션(일명 캣치파데)'을 극찬하며 한 여름에도 무너짐 없이 맑은 상앗빛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완벽한 조합으로 미샤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을 적극 추천했다. 후니언이 브랜드에 역제안해 소셜 마켓을 진행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이번 마켓에서 최대 5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할인 제품은 붉은기, 노란기, 다크닝을 커버하고 하루 종일 맑은 피부를 유지해주는 '레이어링 핏 파운데이션 세미 글로우(35ml)'와, 보송한 상앗빛 피부를 연출해주는 '미샤 레이어링 핏 쿠션 세미 매트(14g)', 그리고 깐 달걀 같이 얇게 밀착되어 촉촉한 피부 바탕을 완성해주는'미샤 글로우 스킨 밤(20ml, 50ml)'이다.

에이블씨엔씨 마케팅 본부 조예서 본부장은 "이번 소셜 마켓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미샤의 차별화된 제품을 경험하고 후니언이 추천하는 꿀조합 아이템을 체험해 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분들이 좋은 혜택으로 미샤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로칸오일, ‘프리즈 실드 스프레이 트래블 사이즈’ 출시

‘모로칸오일(MOROCCANOIL)’이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여행 시 휴대하기 좋은 ‘프리즈 실드 스프레이 트래블 사이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리즈 실드 스프레이는 곱슬머리와 부스스한 모발 정리 및 열 보호 기능을 제공해 매일 헤어 스타일링기기를 사용하는 여성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또한 길고 습한 여름과 장마철에 습기로부터 최대 90%까지 모발을 보호해주어 특히, 습기로 곱슬거려지는 머릿결을 매끄럽게 유지할 수 있는 효과를 느껴볼 수 있는 제품이다.

올 초 출시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160ml 제품에 이어 50ml 용량으로 새롭게 출시된 프리즈 실드 스프레이는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고 부스스함 없는 차분하고 매끄러운 머릿결 유지가 가능하여, 습기와 햇볕 등 야외 자극에 노출이 많은 바캉스 헤어케어 필수템으로 추천한다.

모로칸오일 프리즈 실드 스프레이 트래블 사이즈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및 모로칸오일 공식 입점된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대용량 사이즈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모로칸오일 취급 백화점 및 살롱 등에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16.86 ▼2.00
코스닥 685.42 ▲3.86
코스피200 320.53 ▲2.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342,000 ▼606,000
비트코인캐시 636,000 ▼1,000
비트코인골드 45,380 ▲70
이더리움 4,384,000 ▼36,000
이더리움클래식 37,270 ▲1,040
리플 1,563 ▼97
이오스 922 ▼15
퀀텀 4,277 ▼6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430,000 ▼473,000
이더리움 4,391,000 ▼34,000
이더리움클래식 37,380 ▲1,120
메탈 1,614 ▼36
리스크 1,360 ▼23
리플 1,560 ▼98
에이다 1,042 ▼26
스팀 286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360,000 ▼540,000
비트코인캐시 636,000 ▲500
비트코인골드 45,110 ▲10
이더리움 4,384,000 ▼37,000
이더리움클래식 37,260 ▲960
리플 1,562 ▼98
퀀텀 4,234 ▲62
이오타 227 ▼7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