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각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정육각과 초록마을, 농협경제지주가 작년 10월 체결한 ‘국산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 소비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선보이는 첫 공동기획 상품이다"라며 "제품 출시에 앞서 각 사는 우리 농산물의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 물류 인프라 공유, 상품 기획 등에서 다양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밀키트는 정육각의 초신선 무항생제 돼지고기와 한국농협김치의 묵은지를 주재료로 하는 김치찜과 김치찌개 2종으로 출시되며, 오로지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농축산물만 사용해 원재료 간 최적의 조화를 이뤄낸 것이 특징이다.
돼지고기는 김치찜에는 깊고 진한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삼겹살을, 김치찌개에는 깔끔한 맛을 위해 찌개용 부위로 구성했다. 최근 집밥 수요가 크게 늘며 간편식에서도 맛과 품질을 중요하게 여기는 추세인 만큼, 도축한지 4일 이내 원물 고유의 풍부한 육즙과 극도의 신선함으로 차별화했다.
국산 원료로만 만들어 토굴에서 1년간 저온숙성한 묵은지와 함께 10시간을 푹 고아 낸 진한 한우 사골 육수와 1등급 꽃꿀을 넣은 고추장 양념장으로 감칠맛을 더하고 최대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육수와 양념장은 각각 고삼농협과 영월농협에서 공수했다.
신제품은 출시를 기념해 정육각 커머스 앱과 웹에서 2주간 5% 할인 판매하며, 김치 밀키트 1개 이상 주문 시 전 상품 10%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다음 달 16일까지 제공한다. 5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제품과 궁합이 잘 맞는 김자반을 선착순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