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배스킨라빈스는 새롭게 출시되는 이달의 맛을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는 ‘언텁(Un-Tub)쇼’ 행사를 통해 사전 초청 고객들과 현장 방문객들에게 8월 이달의 맛 ‘피치 Pang 망고 Pang’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또한, 가수 싸이가 모델로 참여한 8월 이달의 맛 ‘피치 Pang 망고 Pang’ 광고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해당 광고 영상은 오는 31일 배스킨라빈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피치 Pang 망고 Pang’ 개발에 참여한 연구원의 개발 비하인드도 이어졌다. BRK LAB 아이스크림 개발팀 연구원은 “재미있는 식감을 좋아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이번 신제품은 망고향 시럽을 담고 있어도 낮은 온도에 딱딱하게 얼지 않는 특별한 버블을 사용했다”고 전했다. 이후 행사 참여자들은 오는 1일 출시되는 8월 이달의 맛과 음료를 직접 체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피치 Pang 망고 Pang 언텁쇼 vol.3’는 총 50명 정원의 사전 초청 이벤트에 7,300명의 응모가 몰리면서 약 14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8월 중에도 9월 이달의 맛 언텁쇼를 위한 참가 신청을 모집할 예정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매달 출시되는 이달의 맛을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는 언텁쇼가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으면서 브랜드와 소비자가 직접 소통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워크샵 매장에서 선보일 특별한 프로그램에 많은 기대 바란다” 고 전했다.
◆도드람, 캔돈 1차 완판 고객 성원에 힘입어 2차 할인 행사 진행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캠핑족, 1인 가구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캔 삼겹살 ‘캔돈’의 2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달 출시한 캔돈은 트렌디하면서 혁신적인 아이디어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젊은 층의 인기를 끌어, 자사 공식 온라인몰인 도드람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진행한 1차 프로모션에서는 열흘 만에 준비한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도드람은 1차 행사 때 받았던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늘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네이버 도드람 브랜드스토어에서 2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300g 한 캔을 정가보다 약 25% 할인된 8,910원(정가 11,900원)에 판매한다.
캔돈은 국내 1위 돈육 브랜드 ‘도드람한돈’ 삼겹살을 캔 모양의 패키지에 담은 제품으로 품질은 물론, 보관이 용이하고 휴대가 간편해 시장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도드람은 캔돈의 생산량을 초기보다 2배로 늘렸고, GS25, 이마트24 편의점과 쿠팡 등 대형 온라인몰에도 입점시키며 판매처를 다각화하고 있다.
◆달바, 대만 시장 본격 공략
비건 뷰티 브랜드 ㈜비모뉴먼트 달바(d’Alba)가 지난 10일 대만의 유명 인플루언서 ‘할로 마비스’(Halo Mavis)와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3시간 만에 5만 4천 개 판매를 돌파하며 대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SNS(페이스북 기준) 팔로워 57만명이상을 보유한 대만의 탑 인플루언서 마비스는 5월, 페이스북에서진행한 첫 번째 라이브 방송에서 1분 만에 비건 미스트 세럼5,500병을 소진하며 당일 2만 7천 병을완판했다. 이 기세로 6월 방송에서 더블 세럼 5천 병을,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5만 4천개를 성공적으로 완판시키며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번 방송은 마비스가 직접 달바 브랜드 본사로 방한해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며 대만 소비자들의 뜨거운반응을 이끌어냈다.
마비스는 판매 방송 마다 폭발적인반응을 일으키며 대만 라이브 방송계의 여신으로 불리고 있다. 라이브 방송뿐만 아니라 영화 촬영, 음반발매, 예능 프로에서도 활약 중인 다재다능한 방송인으로 철저한 자기 관리와 프로페셔널한 이미지가 달바가추구하는 방향성에 부합하여 이번 대만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이번 방한에서 마비스가진행한 다수 브랜드의 라이브 방송에서 달바가 매출 1위를 차지하며 그 시너지를 톡톡히 보여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