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J올리브영, ‘클린뷰티 썸머캠프’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4-07-31 22:49: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비롯해 강화된 성분 기준을 알리는 ‘클린뷰티 썸머캠프’ 캠페인을 연다고 31일 밝혔다.

글로벌 뷰티 트렌드인 클린뷰티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반영해 제품의 원료 선택부터 생산, 유통까지 전 과정에 있어 안전하고 윤리적으로 제품을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내달 1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클린뷰티의 소비자 인식을 더욱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나의 피부와 우리의 일상을 위한 다정력 탐구 생활’이라는 주제로, 할인전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 올리브영은 사칙연산을 활용해 만든 ‘다정공식’으로 클린뷰티를 보다 쉽게 소비자에게 알린다는 방침이다. 다정공식은 ‘기준은 더하고, 효능은 곱하고, 가치는 나누고, 플라스틱 분리수거 부담은 뺀다’는 의미다.

올리브영은 캠페인 동안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차세대 클린뷰티 브랜드의 대표 제품 30개가량을 최대 48% 할인한다. △구달 △메이크프렘 △비플레인 △에스네이처 △토리든(이상 가나다 순)이 기획전에 참가했다.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클린뷰티 제품 샘플로 구성된 올리브 키트도 선물한다. 올리브 키트는 물량 소진 시까지 제공된다. 히알루론산, 비타민C,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대표적인 클린뷰티 성분들의 수분·미백·진정 효능을 알리는 소셜미디어(SNS) 콘텐츠도 만들어 소개한다.

클린뷰티 대표 브랜드 응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월 29일까지 올리브영 공식 인스타그램에 소개된 브랜드의 다양한 가치 활동에 대해 응원 댓글을 남긴 소비자를 추첨,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00만 원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올리브영은 이번 캠페인에 앞서 클린뷰티 필수 배제 성분 기준을 강화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중 사용상 제한이 필요한 원료를 검토하고, 이를 바탕으로 필수 배제 성분을 기존 16개에서 27개로 확대했다. 강화된 기준은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알릴 방침이다.

화장품 공병 수거 등 가치 활동도 지속적으로 앞장선다. 지난해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 공병 수거 캠페인 ‘뷰티사이클’ 참여를 독려하고자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화장품 공병 재활용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 강조한다. 공병 수거에 참여한 소비자에게는 잎사귀 등 자연물과 햇빛으로 작품을 만드는 ‘다정한 썬프린트’ 굿즈를 증정한다.

◆더핑크퐁컴퍼니, CU와 ‘두근득근 오운완’ 콜라보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여름 바캉스철을 맞아 CU와 ‘두근득근 오운완’ 콜라보레이션을 8월 한 달간 펼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 시즌에 맞춰 2600만 운동 마니아를 타깃해, 핑크퐁의 새로운 스핀오프 캐릭터 ‘득근왕 핑크퐁’과 CU 자체 캐릭터 ‘케이루’가 함께 한다. 860만 건이 넘는 인기 해시태그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을 비롯해,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관리에 몰입하는 ‘헬스 디깅’이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만큼,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더핑크퐁컴퍼니는 전국 1만 8000여 CU 매장에서 ‘두근득근 구운란’ 제품을 출시한다. 완전식품인 계란을 촉촉하게 구워낸 제품으로, 탄탄한 근육질 캐릭터로 변신한 득근왕 핑크퐁과 케이루의 운동 여정을 주제로 한 25종의 띠부씰이 랜덤으로 동봉되어 있다.

‘두근득근 오운완’ 콜라보 영상도 공개된다. ‘근성장은 웨이트로’, ‘일어나, 하체 해야지’, ‘천국의 계단을 올라가’ 등 헬스 전투력을 자극하는 가사와 심박수를 끌어올리는 리드미컬한 멜로디로 올여름 필수 운동 플레이리스트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키즈 패밀리팝 강자 핑크퐁이 선보이는 이번 콜라보 공식 영상은 핑크퐁 유튜브, CU 공식 인스타그램에 1일 공개된다. 뿐만 아니라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플로,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음원 또한 들을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 2024 공간디자인페어 호텔 특별전 참가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8월 3일까지 열리는 ‘2024 공간디자인페어 호텔 특별전’에 참가해 호텔을 위한 인테리어 솔루션과 영감을 선보인다.

‘공간디자인페어’는 상업 공간 및 호스피탈리티 공간을 중심으로 공간의 변화와 트렌드를 조명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전시다. 이케아 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IKEA Business Network)’ 등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는 인테리어 솔루션을 선보이는 ‘이케아 포 비즈니스(IKEA for Business)’를 소개한다.

이케아 제품으로 구성된 5가지 테마의 호텔 룸 솔루션은 숙박업 등 비즈니스 공간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조명한다. ▲’서로 다른 너와 나’에 초점을 맞춘 ‘짝꿍’ ▲’나를 돌아볼 시간’을 주제로 삼은 ‘여운’ ▲’숲의 위로’에 집중한 ‘고요’ ▲’우리들만의 달콤한 파티’를 구현한 ‘솜사탕’ ▲’균형이 흐르는 도시 속 여유’를 보여주는 ‘시그니처’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16.86 ▼2.00
코스닥 685.42 ▲3.86
코스피200 320.53 ▲2.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7,211,000 ▲237,000
비트코인캐시 638,000 ▲19,000
비트코인골드 45,870 ▲1,240
이더리움 4,430,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6,340 ▲1,450
리플 1,606 ▲60
이오스 942 ▲33
퀀텀 4,378 ▲7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7,230,000 ▲315,000
이더리움 4,433,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6,300 ▲1,380
메탈 1,642 ▲7
리스크 1,389 ▲11
리플 1,600 ▲50
에이다 1,064 ▼9
스팀 29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7,230,000 ▲240,000
비트코인캐시 634,000 ▲14,000
비트코인골드 45,100 ▼20
이더리움 4,433,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6,290 ▲1,390
리플 1,608 ▲61
퀀텀 4,253 ▼97
이오타 234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