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기존 고객이 트리플 코리아 앱을 업데이트 하면 언어 설정을 통해 영어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라고 전했다.
트리플 코리아는 지난해 3월 출시한 인바운드(방한 외국인) 타깃 여행앱이다. 글로벌 관광객에게 한국 여행 준비부터 여행 중에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여행 일정 추천은 물론 주요 관광지ㆍ맛집 등 여행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도 있다.
특히 젊은 여행객들이 관심이 많은 국내 팝업스토어 행사 등 이벤트 안내 기능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K팝 아이돌의 국내 콘서트와 숙박을 연계한 패키지 상품 ‘플레이앤스테이(Play&Stay)’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지난해 인터파크트리플은 ‘인바운드 관광객 5000만 시대’에 대한 청사진을 밝힌 바 있다. 트리플 코리아는 콘텐츠를 확대하고 기능을 고도화하는 작업과 함께 국내 기업, 기관과의 협업도 꾸준히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