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관계자는 "노르웨이어로 ‘만세’를 뜻하는 휘라는 노르웨이 청정 해역에서 어획 후 오직 항공 직송과 신선 유통 콜드체인시스템을 거쳐 우수한 품질 그대로 입고된 100% 냉장 생연어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이어 "휘라 제품은 ▲휘라 노르웨이 횟감용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구이용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간장 생연어장 ▲휘라 노르웨이 훈제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슬라이스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큐브 생연어 총 6종이다"라고 말했다.
전 상품 모두 한 번도 얼리지 않아 생연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노르웨이 연어 최상위 등급인 슈페리어(Superior) 등급 연어만을 사용해 탄력적인 살코기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세계 최대 연어 생산국 노르웨이는 해안선을 따라 자연적으로 형성된 피오르(협만) 덕분에 바다와 강물의 순환이 우수하며, 해수 변화의 영향이 적고 연중 일정한 수온 유지가 가능해 연어 서식에 최적화되어 있다.
홈플러스는 노르웨이 현지 공장에서 포장된 연어를 항공 직송으로 최대 48시간 이내 들여와 100% 냉장 상태로 판매하며,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냉장 온도를 0~5° 이하로 관리한다. 또한, 노르웨이 현지 원물 포장 시스템 개선으로 신선도 유지와 품질 변형을 최소화하고, 국내 도착 시 미생물 검사를 한 번 더 진행해 안전성을 높였다.
더불어, 노르웨이 대표 연어 양식 기업 살마(Salmar)사와 연간 계약을 체결, 상시 현지 모니터링을 통해 기후 및 국제 이슈로 인한 원가 급변, 물량 이슈 없이 안정적인 공급을 지속할 방침이다.
브랜드 론칭 기념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8월 1~7일까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싱싱한 휘라 노르웨이 연어를 맛볼 수 있다. 먼저 ▲꼬릿살 없이 마블링이 풍부한 몸통·뱃살로 구성된 ‘휘라 노르웨이 횟감용 생연어(중량 단위 판매)’ ▲가시를 99% 제거한 순살 ‘휘라 노르웨이 구이용 생연어(중량 단위 판매)’ ▲감귤 추출물을 더해 감칠맛을 살린 ‘휘라 노르웨이 간장 생연어장(300g/팩)’ 3종을 모두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참나무로 20˚C에서 10시간 이상 훈연해 은은한 향과 쫄깃함이 일품인 ‘휘라 노르웨이 훈제 생연어(150g/팩)’는 1만 430원에 ▲황금 두께로 손질해 최고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휘라 노르웨이 슬라이스 생연어(150g/팩)’는 1만1130원에 내놓고 ▲별도 손질 없이 덮밥, 회, 샐러드에 활용 가능한 ‘휘라 노르웨이 큐브 생연어(150g/팩)’는 9730원에 판매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