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면주가는 마을마다 주막에서 술을 빚어 팔던 옛 문화를 되살려, 지난 2010년 서울 양재동에 첫 번째 도심형 소규모 양조장인 '느린마을양조장'을 개장했다. 프랜차이즈 사업은 2016년 시작했다. 현재 직영점인 양재본점을 포함해 강남점, 충정로점, 당산점 등 전국에 12개 지점이 있다.
첫 번째 제주도 매장은 제주국제공항 근처에 소규모로 조성됐다. 배상면주가 측은 이번 제주시청점 오픈을 시작으로 느린마을양조장 점포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시별 1호점 및 신규 매장 대상으로 창업 비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은 점포별, 지역별로 상이하나 도시별 1호점의 경우 최대 수천만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느린마을양조장은 매장에서 직접 빚은 신선한 생막걸리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양조장 겸 펍(Pub)이다. 시중의 느린마을막걸리와 마찬가지로 느린마을양조장 역시 인공감미료 없이 쌀과 누룩, 물만을 사용해 느린마을막걸리를 만든다. 이 곳에서는 또 막걸리 외에도 배상면주가의 다양한 술과 계절 메뉴 등 이색적인 양조장 푸드를 선보여 술과 음식의 환상적인 페어링을 맛볼 수 있다.
배상면주가 관계자는 “작년 이맘때 브랜드 재정비를 마치고 가맹사업을 다시 본격화한 효과가 차츰 나타나고 있다”면서 “특히 올 하반기에 들어서며 매장 신규 오픈 및 계약 임박 점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토니모리, 8월 올영픽 유희 콜라보 라인 출시
토니모리가 트렌디하고 러블리한 패션 브랜드 ‘유희’와의 ‘Bloom of YOUHEE’ 콜라보 제품들을 출시한다. 걸코어 무드가 가득한 룩북으로 올 여름에 새롭게 선보이는 유희와 색조 맛집 토니모리의 협업이다.
‘Bloom of YOUHEE’ 콜라보에서는 토니모리의 인기 색조 라인인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 △치크톤 젤리 블러셔, △퍼펙트립스 쇼킹립 틴트, △겟잇틴트 글레이즈밤의 새로운 컬러들과 기획세트 및 증정품을 선보인다.
토니모리는 이번 유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증정품 및 굿즈들을 선보인다. 올리브영 단독으로 선보이는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 기획세트’는 겟잇틴트 워터풀버터 본품과 미니 사이즈의 겟잇틴트 워터풀버터, 립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미니 사이즈의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는 유희 콜라보 신상 컬러 ‘18호 로제트로즈’로 새로운 컬러를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이와 더불어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 유희 콜라보 라인에는 ‘17호 걸스모브’와 ‘19호 아일렛레드’까지 총 3가지 컬러를 선보인다. 내장된 퍼프가 있어 편리하고 생기있는 ‘치크톤 젤리 블러셔’도 유희 콜라보 NEW컬러 ‘8호 리본 핑크’를 출시한다. 지속력이 뛰어나 여름철 물놀이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퍼펙트립스 쇼킹립’ 또한 ‘11호 로제트 쇼킹’, ‘12호 페어리 쇼킹’ 컬러를 새롭게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쿨 플럼핑이 특징인 ‘겟잇틴트 글레이즈밤’은 ‘9호 박하사탕’, ‘10호 아이스캔디’를 출시한다.
이번 토니모리 X 유희 콜라보는 8월 올영픽으로 8월 1일부터 한달 간 올리브영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 기획세트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유희만의 러블리함이 묻어나는 양말과 타포린백 증정품은 구매 금액대별로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타포린백은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증정하고, 양말은 온라인몰에서만 2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증정한다.
◆닌자(Ninja), 스타필드 고양점 ‘블라스트(Blast)’ 팝업스토어 선보여
미국 유명 가전기업 샤크닌자(SharkNinja)의 주방가전 브랜드 닌자(Ninja)가 여름 시즌을 맞아 휴대 가능한 무선 블렌더 ‘블라스트 포터블 블렌더(이하 블라스트)’의 팝업스토어를 8월 1일부터 7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 1층 고메 아트리움에서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닌자의 블라스트를 묘사한 바(Bar) 형태로 만들어 닌자의 무선 블라스트와 함께 언제, 어느 곳에서든 나만의 음료를 신선하게 만들 수 있다는 테마와 함께 인피니트 미러 포토존을 설치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또한, ▲현장을 찾은 고객에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와 ▲선착순으로 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스무디 2종을 직접 갈아서 제공하고 ▲간단한 설문을 참여하는 소비자에게는 리유저블(reusable) 가방 또는 키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팝업 기간에는 한정 특별가로 닌자 블라스트를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해 현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닌자 측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휴가 시즌에 맞춰 스타필드 고양점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 행사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닌자의 제품들이 고객의 일상에서 요리를 편하고, 즐겁게 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릴 수 있는 차별화된 활동을 하겠다.” 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