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몰’ 상반기 매출 전년비 46% 증가

기사입력:2024-08-01 21:18: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뚜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오뚜기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구매 건수도 같은 기간 40% 늘었다.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매출 증대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따라 온라인 전용 브랜드 ‘가뿐한끼’, ‘컵누들’ 등 열량 부담을 낮춘 제품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라며 "오뚜기 ‘가뿐한끼’는 곤약볶음밥, 현미밥, 곤누들 비빔국수 등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올해 상반기 자사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0%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다양한 맛과 낮은 칼로리로 꾸준히 사랑받는 컵누들류 매출은 같은 기간 81% 늘었다.

창립 제품인 ‘카레’ 매출은 동기간 56% 상승했다. 오뚜기는 카레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오뚜기몰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카레 제품 전체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품목별로는 ‘3분카레 매운맛’과 ‘3분카레 약간매운맛’의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올랐고, 분말 형태의 ‘오뚜기카레 매운맛’과 ‘백세카레 약간매운맛’ 매출 증가율도 강세를 보였다.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서비스 강화도 자사몰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오뚜기는 비대면 선물 문화 정착에 따라 ‘선물하기’ 기능을 개편하고, 오뚜기몰 선물하기 브랜드 ‘오뚜기프트’의 라인업을 보강했다. 해당 서비스는 받는 사람의 연락처만 있으면 제품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어 주목받는 추세로, 올해 상반기 오뚜기몰 ‘선물하기’ 이용 건수는 지난해 동기 대비 143% 늘었으며, ‘오뚜기프트’ 카테고리 매출은 동기간 64% 증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16.86 ▼2.00
코스닥 685.42 ▲3.86
코스피200 320.53 ▲2.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981,000 ▼770,000
비트코인캐시 620,000 ▼5,000
비트코인골드 44,740 ▼520
이더리움 4,420,000 ▼48,000
이더리움클래식 35,270 ▼270
리플 1,561 ▲89
이오스 914 ▲11
퀀텀 4,373 ▲16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980,000 ▼710,000
이더리움 4,420,000 ▼45,000
이더리움클래식 35,190 ▼370
메탈 1,628 ▼16
리스크 1,376 ▼2
리플 1,556 ▲81
에이다 1,078 ▲24
스팀 288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920,000 ▼870,000
비트코인캐시 619,000 ▼5,000
비트코인골드 45,120 0
이더리움 4,423,000 ▼44,000
이더리움클래식 35,250 ▼300
리플 1,561 ▲87
퀀텀 4,374 ▲134
이오타 230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