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발효유에는 당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이번에 출시하는 요플레 제로 드링크 요거트는 빙그레만의 최적 배합과 발효 기술 공정을 통해 만든 제로 슈거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최근 헬시플레저가 식품업계 전반에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가운데, 탄산 음료로 시작된 제로 열풍이 제과, 아이스크림 등 식품 시장 전반으로 옮겨가고 있는 상황이다.
빙그레는 대한민국 대표 요거트인 ‘요플레’ 브랜드를 중심으로 발효유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향후 제로 시장의 확대 가능성을 고려한 제로슈거 제품의 출시로 호상과 더불어 드링크 발효유 시장에서도 발효유 선두 업체로서의 경쟁우위 확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