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관계자는 "기획전은 1724 여성 소비자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1724 여성들은 초경 이후 다양한 여성용품을 탐색하는 세대인 만큼, 패션브랜드 아노에틱과 협업을 통해 확장된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기획전에 참여하면 최대 58% 할인된 금액으로 화이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데일리, 여행, 루즈웨어, 액티브웨어 등 다양한 일상 속 상황과 매칭된 화이트 제품과 아노에틱 스타일이 담긴 룩북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기획전 기간 내에 구매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아노에틱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화이트는 적극적인 콜라보와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의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광고 등에서 오랜 기간 파란색으로 표현되던 생리혈을 붉은색으로 표현했던 시도는 월경을 터부시하던 사회적 인식을 긍정적으로 전환하고 월경을 보다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