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음식드림은 2024년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에 선정된 기업으로 대표적인 브랜드로 ‘오복오봉집’, ‘경아식당’, ‘대마족발’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6개 브랜드를 통해 전국 약 300여곳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창립 10주년을 맞는 ㈜조은음식드림은 지역 사회 봉사활동,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본푸드서비스㈜는 ‘본죽’, ‘본도시락’, ‘청기와 타운’ 등 프랜차이즈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식자재유통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경기도 용인에 메인 센터를 두고 충남 논산, 경남 창녕, 전남 장성 등 전국 거점센터를 통해 신선하고 건강한 식자재를 매일 공급하고 있다.
본푸드서비스㈜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 전국 가맹점 어디든 하루 전 주문 시 익일 배송이 완료되는 ‘일배송 시스템’을 기반으로 모바일과 웹을 통해 가맹점 점주들이 쉽게 발주할 수 있는 IT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가맹점 관리를 위한 품목관리, 예치금 관리, 집금관리, 재고관리 등의 서비스 기능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데이터 기반 식당운영 솔루션 업체인 ‘토더’와 MOU를 맺어,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지역 상권과 유형별 고객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메뉴관리와 배달상권 관리 등 마케팅에 대한 솔루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로에베, 까사 로에베 서울 에디션 이모티콘 출시
로에베가 까사 로에베 서울 오픈을 기념하여, 일러스트레이터 이티씨(eteecy)와 협력한 '까사 로에베 서울 에디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한다.
지난 25일, 로에베는 하우스의 창의성과 공예, 아트에 대한 애정을 담은 국내 첫 단독 스토어, ‘까사 로에베 서울(CASA LOEWE Seoul)’을 오픈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나단 앤더슨(Jonathan Anderson)이 직접 큐레이션한 공간으로 수집가의 집(Collector’s home)이라는 콘셉트 아래 여성복 및 남성복, 핸드백과 슈즈를 비롯해 다양한 공예품과 아트 작품 등을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이티씨(eteecy)는 서울에 기반을 둔 후이누이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과 어린 시절의 추억에서 영감받은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까사 로에베 서울 에디션 이모티콘은 이티씨의 위트있고 컬러풀한일러스트로 표현된 까사 로에베 서울과 로에베의 아이코닉한 아이템 퍼즐백,
해먹백과 애너그램 디테일이 돋보이는 옷을 착용한 이티씨의 강아지, 댕댕이가 등장하는 16종의 이모티콘을 출시한다. .
◆ 퍼브매틱, ‘모던 그로스 스택’ 참가
미래의 디지털 광고 생태계를 선도하는 독립형 애드테크 기업 퍼브매틱(PubMatic, Inc./Nasdaq: PUBM)이 지난 7월 3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마케팅 컨퍼런스 ‘모던 그로스 스택’에 참가하여 모바일 수익화 전략에 관한 세션을 진행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모던 그로스 스택은 국내 대표 마케팅 콘퍼런스로, 이번 행사에서 밥 왕(Bob Wang) 퍼브매틱 한국 및 중화 지역 지사장은 글로벌 모닝 웰니스 앱 '알라미'의 개발사 딜라이트룸의 이승제 프로덕트 오너와 함께 '모바일 수익화 성과를 높이는 방법'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이 세션에서는 모바일 앱 비즈니스의 현재 성과와 미래 전망, 광고 수익화 및 구독 모델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승제 프로덕트 오너는 "알라미는 사용자 경험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와 콘텐츠 간의 균형을 맞추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앱은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으면서도 정교하게 조정된 광고 배치와 타겟팅을 활용하여 광고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광고 수익을 증가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