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캣 솔티드 오리지널은 세계 3대 소금에 이름을 올린 ‘안데스 레이크 솔트’와 ‘히말라야 핑크 솔트’를 사용한 프리미엄 막걸리다. 74년 역사를 자랑하는 주류전문기업 보해양조의 양조 노하우에 쿠캣 특유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더해져 탄생했다. ‘단짠’, ‘맵단’ 등 서로 보완되는 맛을 조합해 즐기는 식문화가 대세로 떠올랐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가장 큰 특징은 페어링이 뛰어나 어떤 음식과도 함께 즐기기에 좋다는 점이다. 고급 소금이 선사하는 깊은 여운의 감칠맛이 다채로운 음식과 어우러지며 식사 전체의 풍미와 퀄리티를 한층 높여준다. MZ세대를 포함해 맛있는 음식에 걸맞은 좋은 술을 곁들여 최고의 한 끼를 경험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할만하다.
바디감과 산미, 당도의 조합 또한 일품이다. 과하지 않은 부드러운 짠맛과 당도에 적당한 바디감과 프레시한 산미가 더해진 이지드링킹 제품으로, 자글자글한 탄산감을 느끼며 가볍게 즐기기에도 좋다. 여름철 야외활동 등으로 땀을 흘린 뒤 갈증 해소와 염분 보충을 위해 마치 이온음료처럼 벌컥벌컥 마셔도 안성맞춤이다.
쿠캣 솔티드 오리지널은 오는 7일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3600원이다. 추후에는 소금을 활용한 시리즈 형태의 막걸리 신제품으로 ‘쿠캣 솔티드 카라멜’, ‘쿠캣 솔티드 핑크’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마하그리드’,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단독 매장 오픈
미국 서브 컬쳐를 베이스로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마하그리드’가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지하 2층에 단독 오프라인 매장을 8월 6일(화) 오픈한다.
지난 1월 첫 단독 매장인 스타필드 수원점을 시작으로 부산과 광주 지역에 오프라인 매장을 연이어 오픈한 마하그리드는 8월 첫 서울권 매장인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을 오픈하며 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본격 확대해 나가고 있다.
마하그리드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은 그동안 브랜드가 온라인에서 만들어 온 아카이브와 무드를 그대로 담아 연출하여 고객들이 마하그리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스토어 오픈 기념으로 신상품 최대 40% 할인과 반팔 티셔츠 25,000원 특가 할인, BASIC 라인 선발매 및 단독 할인 등의 프로모션과 8만원 이상 구매 시 타포린백 증정, 모든 매장 방문 고객 대상 부채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 홈페이지와 공식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노시스, 치과 임플란트 보철 전문기업 ‘지디에스’ 인수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전문기업 이노시스(대표이사 정주미)는 치과 디지털 임플란트 연구개발 및 생산 기업 지디에스(대표이사 이경환)의 지분 100%를 취득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지디에스는 2015년 설립된 치과 디지털 임플란트 연구개발 및 생산 기업으로, 임플란트의 뿌리 역할을 하는 나사인 픽스처(Fixture)와 나사와 임플란트 머리 부분인 크라운(Crown)을 연결하는 부품인 다양한 어버트먼트(Abutment) 등 치과 임플란트 시술에 활용되는 금속 치료재료들을 연구 개발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다양한 픽스처에 호환되는 환자맞춤형 어버트먼트(Pre-milled blank)가 있다. 환자맞춤형 어버트먼트는 수작업으로 제작했던 과거와는 다르게 디지털 방식을 적용해 개인별 맞춤형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현재 관련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품목이다. 또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임플란트의 수리, 교체가 용이한 시멘트리스(Cementless) 보철 시스템도 주력 사업 중 하나다.
지디에스의 2023년 기준으로 매출은 25억 원 수준으로, 300평 규모의 생산 설비를 보유하고 있어 제품의 자체 생산도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