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트 프로젝트의 컨셉은 ‘'HAPPY MOMENT'로, 아이가 떠올리는 행복한 순간을 주제로 오프라인 아트 클래스부터 공모전, 전시까지 장기 프로젝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트 프로젝트의 첫 번째 활동으로는 시각 작업 스튜디오 ‘파파워크룸’과 함께하는 키즈 아트 클래스가 8월 내 예정되어 있다. 키즈 아트 클래스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해피타임주스 만들기’ 클래스와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해피하우스 만들기’ 클래스로 총 2회로 진행된다.
먼저 ‘해피타임주스 만들기’ 클래스는 다양한 재료들로 행복한 기억, 행복한 순간의 느낌, 향기, 소리 등을 상상하여 만들고 주스병(2~3개)에 담는 아트워크 활동이고, ‘해피하우스 만들기’ 클래스는 다양한 재료들로 나의 행복을 담은 해피하우스 만들기 작업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무스텔라의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향, 촉감, 시각 등 다양한 감각이 사용되어 창의력이 요구되는 수준 높은 클래스가 기대된다.
두 번째 활동으로는 오는 9월, 아트 클래스와 동일한 주제의 '우리들의 행복한 순간 HAPPY MOMENT' 그림 공모전이 예정되어 있다. 미취학부,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로 나누어 모집을 진행하며 1차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2차 합격자에 한해 실물 그림을 우편으로 접수 받을 예정이다. 해당 공모전 최우수 입상작은 무스텔라 주요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세 번째 활동으로는 내년 2월, 국내 최대 규모 페어인 ‘서울리빙디자인페어’ 키즈관의 캠페인 기획관을 통한 전시가 진행된다. 지난 8개월 간의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무스텔라 브랜드 스토리 및 공모전 당선작이 전시되며, 공모전 최우수 입상작 패키지는 해당 전시를 통해 판매하고, 판매 수량만큼의 무스텔라 제품이 미혼모 기관 등에 기부될 예정이다.
◆HDC리조트, HDC랩스 조경 사업 부문 인수로 지속 가능한 기업 가치 제고
천혜의 자연 속 진정한 휴식 공간의 가치를 보존하는 종합 레저 산업의 리더 HDC리조트(대표 조영환)가 지난 6일 HDC랩스의 조경 사업에 대한 양수 계약을 체결하며 전략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과 동시에 한층 고도화된 특화 시공 원천 기술 확보를 통해 신사업 성장 동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90홀에 달하는 골프장 운영 역량과 골프장 개발 사업 역량을 인정받은 HDC리조트가 조경 사업과의 융화를 통해 기업 가치를 제고할 강력한 의지를 시사한다.
HDC리조트는전문 건설 업체 중 조경 공사 시공 능력 평가 1위(2023년 기준)인 HDC랩스의 조경 사업을 인수받아 기존 조경 공사 역량에 골프장 특화 시공까지 업무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2023년부터 강원도 원주시와 함께 약 10년에 걸친 장기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는숲 가꾸기 사업을 좀 더 적극적으로 확대해 우수한 수목 생산까지 영역을 넓히며 산림 보호를 넘어 지속 가능한 산림 콘텐츠를 개발하는 ESG 선두 주자로서의 행보를 이어감과 더불어,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골프 코스 관리에 더욱 집중하며 조경 사업 부문의 방향성을 명확하게 제시할 예정이다.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오크밸리는 340만 평에 이르는 광활한 리조트 부지 내 웅장한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려 조성한 골프 코스와 레저 시설, 40km 규모의 친환경 산책로 다둔길, 야외 조각 공원 및 야외 힐링 공간 등 풍부한 조경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2년간 국내 최고 명문 골프장으로 자리매김한 프리미엄 퍼블릭 성문안CC에 이어 편리하고 효율적인 선진 시스템으로 자유롭고 이색적인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월송리CC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전문 조경 기술 및 골프장 개발 역량을 크게 인정받은 바 있다.
◆페스티벌온, 행사를 위한 스마트 리플렛 출시
주식회사 페스티벌온 대표 김재한은 ‘아직도 인쇄하세요? 환경도 지키고 고객 편의성 까지 생각하는 스마트 리플렛을 사용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Smart Leaflet For SA Solution Ver 1.0'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스마트 리플렛(Smart Leaflet)은 실제 행사장에서 사용되는 과다하게 인쇄되고 버려지는 종이 팜플렛(리플렛)을 대체할 수 있는 2050 국내외 탄소 중립 정책에 부합하는 플랫폼이며 사용자 편의성을 위하여 웹(web) 버전을 먼저 출시하게 되었다.
행사 마다 평균 1만장을 인쇄하고 연간 행사 수를 1만개라고 가정했을 때 연간 360톤의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고 약 1만 그루의 나무를 절약 할 수가 있다. 실제로 행사 수는 그보다 더 많고 당연히 인쇄물의 수는 그보다 더 많다. 평균적으로만 생각해도 사회적인 효과는 그보다 더 클 것으로 생각된다.
빠른 도입을 목적으로 핵심 적인 기능으로 구성된 스마트 리플렛 Ver 1.0은 오타나 급한 행사 정보 변경시에도 바로 적용이 되고 행사장 내의 각종 시설물이 표시된 지도와 네빅게이션을 제공하며 행사와 이벤트 정보와 알림은 물론 긴급 상황 발생시 사고 지역과 탈출구를 표시하여 긴급 알림을 보낼 수 있어 빠른 사고 대처에도 유용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