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관계자는 "역대 최고 반기 매출을 기록한 2024년 상반기 연결기준 KFC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9.8% 증가한 약 1,408억이다"라며 "같은 기간 점포 당 매출도 약 15% 신장했으며, 영업이익은 약 67억원으로 이 또한 최대를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KFC는 신제품 출시 및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전략적인 매장 운영 등의 소비자 접점 강화 활동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이한 KFC는 클래식 징거 통다리, 매운맛의 칠리 징거 통다리 등 자사 시그니처 버거인 '징거'의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과 풍성한 구성의 특별 상품 ‘슈퍼박스’를 선보이며 메뉴 경쟁력을 확보했다.
KFC 치킨 1조각을 1,900원에 제공하는 '40주년 기념 쥭여주는 할인', 핸드메이드 텐더를 개 당 700원에 즐길 수 있는 '텐더 버켓'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혜택을 강화함과 동시에 제품 경험의 기회를 확대했다.
신호상 KFC코리아 대표이사는 “KFC '징거' 라인업에 닭다리살 원육으로 핸드메이드한 통다리를 적용, 자체 개발 소스를 더해 칠리징거통다리, 클래식징거통다리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버거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치킨을 제공하기 위한 치킨 마스터리 과정을 도입하는 등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해 실적을 개선했다"며 “하반기에는 호실적을 견인한 고객 중심 활동 강화와 함께 사업 전략을 더욱 고도화하고 KFC를 만나볼 수 없었던 지역을 중심으로 가맹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