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테이크핏’ 음료 상반기 오프라인 시장 ’매출 1위’ 차지

기사입력:2024-08-09 18:02: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의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이 올 상반기 국내 단백질 음료 오프라인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국내 단백질 음료 오프라인 판매 경로는 편의점(CVS),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도매 등이다. 테이크핏은 이중 오프라인 경로 단백질 음료 시장 전체 매출의 약 90% 차지하고 있는 편의점에서 1위를 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라며 "분기 기준으로는 2023년 3분기부터 2024년 2분기까지 4분기 연속 편의점 매출 1위를 달성했다"라고 말했다.

단백질 음료 시장은 흰 우유, 가공유, 발효유 등 국내 오프라인 시장이 줄어드는 다른 유음료와 달리 지속 성장 중이다. 오프라인 경로 기준 2021년 약 339억 원* 수준의 국내 단백질 음료 시장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지난해 약 1,098억 원까지 성장했다.

남양유업은 이 같은 시장 성장 트렌드에 발맞춰 2022년 ‘테이크핏 맥스’를 런칭하면서 단백질 음료 시장에 후발 주자로 뛰어들었다. 차별화된 맛은 물론 ‘저당?저탄수화물?고단백’으로 2030 세대를 타겟팅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중심의 마케팅 전략이 주효하면서 2년 만에 시장 선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시중에 판매 중인 테이크핏 음료는 ▲250ml ‘테이크핏 맥스’ 4종 ▲아르지닌과 카페인을 첨가해 운동 전에 마시면 효과적인 450ml ‘테이크핏 프로’ 2종, ▲얼음컵에 담아 마실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230ml ‘테이크핏 아쿠아’ 2종 등 총 8종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16.86 ▼2.00
코스닥 685.42 ▲3.86
코스피200 320.53 ▲2.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373,000 ▲4,000
비트코인캐시 612,000 ▼500
비트코인골드 43,950 0
이더리움 4,380,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3,180 ▼80
리플 1,387 ▲21
이오스 884 ▲2
퀀텀 4,108 ▲3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313,000 ▲38,000
이더리움 4,38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3,160 ▼110
메탈 1,640 ▲32
리스크 1,348 ▲11
리플 1,381 ▲16
에이다 1,007 ▼9
스팀 28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420,000 ▲80,000
비트코인캐시 612,000 ▲1,000
비트코인골드 43,510 0
이더리움 4,375,000 0
이더리움클래식 33,150 ▼110
리플 1,386 ▲21
퀀텀 4,100 ▲71
이오타 228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