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챌린지는 브랜드 앰버서더 배우 이시영의 건강한 데일리 루틴에서 착안한 것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뉴트리불렛 블렌더와 함께라면 손쉽게 건강한 하루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건강한 나를 위해, 나다운 나를 향해’라는 키 메시지와 함께, 나 자신에게 집중하며 건강을 추구하는 동시에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의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뉴트리불렛은 오는 2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챌린지 참가자 30명을 모집한다. 분주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꾸준히 운동을 즐기며, 에너지를 북돋우는 취미나 도전적인 활동에 참여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참가자 전원에게는 뉴트리불렛 휴대용 무선 블렌더, 리유저블백, 그리고 플랜틀리 스무디 재료로 구성된 챌린지 키트를 제공한다.
이번 챌린지 키트에 포함된 뉴트리불렛 휴대용 무선 블렌더는 콤팩트한 미니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뚜껑에 손잡이가 달려 있어, 출근길, 운동 후, 캠핑, 피크닉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이나 소용량 블렌딩이 필요한 1~2인 가구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신선하고 영양 가득한 주스와 스무디를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다. 크기는 작지만, 4중 스테인리스 스틸 칼날과 강력한 모터 파워 덕분에 얼음과 냉동 과일도 손쉽게 블렌딩 가능하며, 텀블러 디자인의 뚜껑을 통해 블렌딩 후 바로 마시기에도 편리하다.
참가자들은 다가오는 9월부터 4주간 매주 1회씩 뉴트리불렛 휴대용 무선 블렌더를 활용해 자신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미션은 △나만의 헬시 라이프 계획하기 △휴대용 무선 블렌더 활용하기 △나만의 스무디 레시피 공유하기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한 일상을 만들기 위한 주제들로 구성됐다.
4주간의 챌린지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깜짝 완주 선물을 증정하며, 최우수 참여자에게는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을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도 마련됐다. 뉴트리불렛은 이번 1기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2기, 3기 참가자를 추가 모집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꾸준히 응원할 예정이다.
◆이케아 코리아, 매장 내 자동화 풀필먼트 시스템 도입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매장에 자동화 풀필먼트 시스템을 도입해 옴니채널 강화에 나선다.
이케아 코리아는 이커머스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배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케아 기흥점에 약 169억원을 투자해 자동화 풀필먼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기존 매장을 주요 풀필먼트 거점으로 삼고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 강화된 옴니채널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온라인 주문 배송을 위한 매장 시설 개선, 다양한 고객 접점 테스트 등을 위해 한국에 향후 3년간 약 3억 유로(한화 약 4300억원)를 투자하겠다는 잉카그룹의 글로벌 투자 계획의 일환이기도 하다. 잉카 그룹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31개국에서 이케아 리테일을 운영하고 있다.
이케아 기흥점은 물류 창고 역할을 하는 1만 1000㎡(3300평) 규모의 풀서브 및 셀프서브 구역 중 약 1000㎡(400평)를 주방용품, 패브릭, 봉제인형 등 약 4000개의 홈퍼니싱 액세서리 제품의 택배 배송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 운영 공간으로 변경했다. ‘자동화 물류창고 시스템’은 무선 제어 로봇이 제품을 최적화된 위치에 보관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제품을 픽업해 작업자가 있는 포트까지 운반한다. 이후 ‘자동화 포장 시스템’으로 옮겨진 픽업 제품은 3D 스캐너가 상품의 크기에 맞춰 상자를 제작한 후 봉인, 테이핑, 송장 부착까지의 모든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한다.
이케아 코리아는 자동화 풀필먼트 시스템 도입으로 업무 효율을 높여 고객 경험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자동화 풀필먼트 시스템은 직원이 직접 매장을 돌아다니며 상품을 픽업하는 방식보다 효율이 약 8배 높으며, 시간당 300개 이상의 박스를 포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흥점은 하루 약 2000건의 택배 주문을 매장에서 처리하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 ‘랩잇’,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슬림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랩잇(Lab.it)'이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랩잇은 이달 초부터 말레이시아의 대표 H&B 스토어인 가디언(Guardian) 500개 매장에 '포어 라인' 6종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가디언은 아시아 9개국에 1,6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한 대형 유통 채널이다.
말레이시아에 론칭되는 랩잇 제품은 ‘포어 라인’ 6종으로, 업사이클링 꼬마 풋감에서 추출한 독자 원료 '탄닌그린™'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통해 모공 속 과도한 유분은 비워내고 수분은 가득 채워주는 제품으로 구성되어 국내 수분 부족형 지성(수부지) 피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높은 습도와 열대성 기후로 인해 모공 관리에 대한 현지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해 말레이시아를 첫 글로벌 진출 시장으로 선택했다.
지난 6일에는 쿠알라룸푸르에서 현지 언론 및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론칭쇼를 개최했다. 이달 중순에는 미드밸리 메가몰(Mid Valley Megamall)에서 로드쇼를 진행할 예정이며, 마스코트 '러빗'과 함께하는 포토존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활동을 통해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