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하림, ‘오!늘단백 프로틴 쿠키’ 2종 전국 CU 입점 外

기사입력:2024-08-12 22:24: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림이 동∙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로 영양 균형을 맞춘 ‘오!늘단백 프로틴 쿠키’를 전국 편의점 CU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근 건강한 식습관과 체질 관리에 관심이 높은 2030세대들에게 건강한 디저트가 주목받는 가운데, 달콤하고 바삭한 쿠키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듬뿍 넣어 만든 ‘오!늘단백 프로틴 쿠키’를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하림의 ‘오늘단백 프로틴 쿠키’는 닭가슴살 원물보다 단백질 함량이 4배 이상 높은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PB)과 우유단백질, 대두단백질 등 동∙식물성 단백질 3종이 균형 있게 들어있는 제품이다. 1봉지(40g)를 먹으면 달걀 1개 반 분량의 단백질 9g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쿠키다.

또한 밀가루 대신 100%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하고, 활성글루텐을 첨가하지 않은 글루텐 프리 제품이다. 1봉지당 185kcal로 일반 쿠키 대비 10% 정도 열량이 낮다. 보통 과자 제품에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도 사과 1개 분량인 4.3g이나 들어 있다. 열량은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어 영양 간식으로 손색없고, 다이어트할 때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맛은 ‘버터코코넛맛’과 ‘초코맛’ 두 가지다. 두 제품 모두 우유나 커피와 잘 어울린다.

하림은 CU 신규 입점을 기념해 8월 한 달 간 프로틴 쿠키 2+1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푸짐한 선물이 걸린 SNS 이벤트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2024 추석 선물 세트 선보여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에서는 다가오는 2024년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11일까지 소중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2024 추석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에는 구이용 최고 등급 갈비,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LA 갈비 선물세트(2kg, 4kg), 법성포 프리미엄 보리 굴비 세트(5미, 10미), 경북 상주의 명품 반건시 곶감(30과, 40과), 이태리 타르투플랑게 브랜드의 프리미엄 화이트 트러플 선물 세트(2종, 3종)이 준비될 예정이다. FOOD 품목들은 택배 발송만 가능하며 호텔 픽업은 불가하다.

전통주를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최고의 청주이며 ‘천년 고도의 명주’라고도 불리는 ‘경주 법주 초특선’이 준비된다. 또한 최고의 나파 밸리 카베르네 소비뇽 부분 1위를 차지하며, 나파 컬트 ‘와인의 정석’으로도 불리우는 텍스트북 ‘커버 투 커버’ 욘트빌 와인과, 미국 프리미엄 와인의 선구자인 로버트 몬다비의 아들 마이클 몬다비가 생산하는 컬트 와인 중 가격 대비 최고의 퀄리티로 인정 받는 스펠바운드 시리즈 와인을 판매 한다. 2023년 대한민국 주류 대상을 수상한 테이스팅 노트의 피노누아, 샤도네이까지 다채로운 주류 품목이 준비 될 예정이다. 주류 품목은 호텔 픽업 또는 택배 발송 모두 가능하다.

◆브이티, 2024년 상반기 연결기준 누적 영업익 510억원 달성

브이티(018290)는 2024년 상반기 연결기준 누적 영업이익이 5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3% 증가했다고 1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2Q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2%증가한 1,134억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2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했다.

2Q별도 기준 매출액 또한 688억 원으로 전년 대비 70%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47% 상승한 200억 원을 기록했다. 브이티는 베스트셀러 리들샷의 성공으로 매출 성장과 동시에 화장품 매출 비중 61%를 넘어서며, 코스메틱 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2분기는 국내의 새로운 채널 중 하나인 홈쇼핑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뷰티 업계 돌풍의 주역으로 떠오른 브이티는 'PDRN리들샷'(홈쇼핑 전용상품)을 CJ온스타일에서 첫 출시한 이래 최화정쇼를 필두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기존 판매 채널에서는 2∙30대 젊은층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리들샷이 새로운 홈쇼핑 채널에서 주 타깃인 40~60대에서도 큰 호응을 얻으면서 소비자 연령층 확대에 성공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16.86 ▼2.00
코스닥 685.42 ▲3.86
코스피200 320.53 ▲2.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399,000 ▲5,000
비트코인캐시 613,000 ▲1,500
비트코인골드 43,870 ▼100
이더리움 4,384,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3,190 ▼80
리플 1,396 ▲44
이오스 894 ▲17
퀀텀 4,108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250,000 ▼83,000
이더리움 4,382,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3,180 ▼60
메탈 1,654 ▲43
리스크 1,346 ▲5
리플 1,394 ▲42
에이다 1,015 0
스팀 28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370,000 ▼40,000
비트코인캐시 613,500 ▲2,500
비트코인골드 43,510 0
이더리움 4,382,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3,170 ▼110
리플 1,397 ▲44
퀀텀 4,101 ▲72
이오타 228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