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찾아가는 두피 진단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4-08-13 18:10: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여름철 워터피아 방문 고객을 위해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와 '찾아가는 두피 진단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름은 탈모의 계절이다. 2017년 ‘영국피부과학저널’은 덥고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 탈모량이 3월의 2배 수준이라고 발표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8월 극성수기에 워터피아를 방문하는 고객의 두피 건강을 위해 닥터포헤어와 손을 잡았다. 닥터포헤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인증을 받은 브랜드다.

닥터포헤어의 ‘찾아가는 두피 진단 캠페인’은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설악 쏘라노와 워터피아에서 진행한다. 전문 기기로 두피 상태를 다각도로 검사해준다. 생활 습관도 분석해 두피 타입별 최적화된 제품을 추천하고 샘플을 제공한다.

지난 락 페스티벌 행사에서 해당 캠페인에 참여했던 이국진씨(28)는 “최근 여름 야외 활동으로 머릿결이 푸석해지면서 많이 빠지는 느낌을 받았다”며 “여름휴가 중에도 두피 진단 및 케어를 무료로 받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8월 14일부터 16일까지는 설악 쏘라노 5동 앞, 17일부터 18일까지는 설악 워터피아 안에서 참여 가능하다. 유러피안 객실 투숙객은 트래블 키트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두피 진단 캠페인 시간은 장소 별 상이해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올해 폭염이 지속되는 상황이지만 고객들이 설악 워터피아에서 건강도 챙기고 시원한 물놀이를 즐겼으면 좋겠다”며 “가족 휴가를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설악 워터피아는 국내 최초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온천 테마파크다. 여름철 인기 놀이 시설로 ▲월드앨리 ▲패밀리래프트 ▲토렌트리버 등이 있다. 저녁에 즐기는 온천탕도 핫플레이스다. 스파밸리는 ▲아이슬란드 블루라군 ▲이탈리아 포소비안코 ▲호주 모닝턴 등 세계 유명 온천탕을 한곳에 모아 인기가 좋다.

◆에이블리 남성 패션 앱 4910(사구일공),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돌파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대표 강석훈)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은 누적 앱(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가 100만 건을 돌파하고 7월 거래액이 론칭 시점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이블리를 통해 여성 고객을 사로잡은 데 이어, 남성 패션 시장 내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4910(사구일공)’은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 기반 남성 전문 스타일 커머스다.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남성 패션 취향을 반영한다'라는 의미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사고 싶은(4910) 플랫폼'이라는 뜻을 동시에 담고 있다.

7월 기준 4910 거래액은 공식 론칭 시점인 3월 대비 110%, 구매 고객 수는 130%로 모두 2배 이상 성장했다. 동 기간 누적 회원 수는 175% 증가했다. 지난 6월, iOS 앱스토어 쇼핑 부문 무료 앱 인기차트 2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달 구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쇼핑 부문 인기 앱 7위로 단숨에 10위 권 내에 진입하며 남성 패션 시장 내 새로운 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같은 기간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 카테고리는 ‘팬츠’로 255%의 거래액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통이 넓어 여름에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블루트’의 ‘7부 버뮤다팬츠 벌룬 와이드 반바지’가 인기 상품에 등극했다. ‘상의’ 품목 성장세가 155%로 그 뒤를 이었고 S부터 3XL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지닌 ‘아일랜드 모던’의 ‘빅사이즈 반소매 티셔츠 18종’이 인기를 끌었다. ‘신발’ 거래액은 2배 이상(105%) 성장했으며 고프코어 슈즈로 급부상한 ‘호카오네오네’의 ‘호파라 2 샌들’, ‘오즈웨어’의 ‘보스턴 OB755 슬리퍼 버켄스탁’ 등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스트릿 ▲캐주얼 ▲스포츠 ▲력셔리 ▲컨템포러리 등 중저가부터 하이엔드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대거 입점하고 매출 성과를 달성한 점도 돋보인다. 7월 인기 신발 브랜드 ‘우포스(OOFOS)’의 4910 내 거래액은 론칭 시점 대비 466배 이상(46,586%) 증가했으며, 전월과 비교해도 25.7배(2,470%) 큰 폭으로 성장했다. 캐주얼 의류 브랜드 ‘아일랜드모던’의 지난달 거래액은 3월 대비 184배 가까이(18,287%) 늘었고, ‘모즈모즈’도 약 11.6배(1,059%)의 거래액 증가율을 기록했다.

◆마운티아, 여름 햇빛 가려주는 ‘살안타템’ 공개

데일리 액티브웨어 마운티아(회장 강태선)가 강렬한 여름 햇빛에 피부를 보호해 줄 자켓과 모자 등 액세서리를 제안한다.

체감 온도 40도에 육박하는 폭염이 이어지며, 긴 소매 기장의 의류나 냉감 소재를 사용한 햇빛 차단 용품 등 이른바 ‘살안타템’의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마운티아가 이번에 공개하는 ‘살안타템’ 역시 여름 야외 스포츠나 아웃도어 등 액티비티 상황에서는 물론 휴가철 여행지에서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경량성과 휴대성 등 활용도를 높여주는 기능성을 갖췄다. 스포티한 무드를 더한 점도 눈에 띈다.

마운티아의 자켓 2종은 얇고 가벼워 한여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먼저 남성용 자켓 ‘마일자켓’은 초경량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무척 가벼우면서도, 별도 파우치 없이 포켓을 사용해 작게 접어 휴대할 수 있어 날씨와 필요에 따라 입고 벗기 좋다. 일체형 후드와 군더더기 없는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가벼운 러닝과 트레킹 등에 입기 좋다. 쿨그레이, 올리브, 라이트블루가 있다.

여성용 ‘메이블자켓’은 아토 에어(ATTO AIR) 시스템을 적용했다. 공기 투과력이 뛰어난 모노메쉬 원단을 사용해 땀을 빠르게 건조 시켜 산뜻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양쪽 포켓이 있어 작은 물품을 수납하기 좋고, 라벤더와 라이트카키 색상으로 구성됐다.

폴리에스터, 폴리우레탄을 혼방한 냉감 넥게이터 ‘바이제쿨게이터’는 얼굴부터 목까지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액세서리다. 전면 타공으로 호흡이 편안하고, 야외활동 중 신체 움직임에 흘러내리지 않도록 귀달이로 고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기하학적 모양의 프린팅과 블랙, 그레이, 틸, 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웨이가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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