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위해 이마트·에브리데이·트레이더스 3개 사업부는 통합 매입을 진행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0% 확대한 총 700톤 수준의 물량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통합 매입 기반 압도적인 바잉(Buying) 파워를 통해 포도 유명 산지의 우수 농가 물량을 우선적으로 확보하여 좋은 품질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었고, 대량 매입으로 가격까지 낮출 수 있었다.
또한 한국농업관측센터도 최근 발행한 농업관측월보 8월호에서 ‘올해 포도 생육 상황은 기상여건이 좋아 전년 대비 양호’ 하다고 의견을 밝힌 만큼,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더욱 맛있는 포도를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는 적기다.
이마트는 대표상품인 샤인머스캣 1.5kg 상품을 행사카드 결제 시, 정상가 25,500원에서 30% 할인한 행사가 17,850원에 판매하며, 삼성카드에 한해서는 추가로 1천원 할인 혜택을 적용해 총 34% 할인한 최종 행사가 16,850원에 구입 가능하다.
준비한 샤인머스캣 상품은 대부분 경북 김천, 경산 등 유명 산지의 하우스 재배 물량으로 최적의 숙도에서 수확, 15브릭스 당도측정 샘플링 검사까지 통과한만큼 균일한 품질을 보장한다.
이마트 김효진 포도 바이어는 “최근 3개년간 이마트 8월 과일 품목 매출 1위를 포도가 차지할 만큼 지금은 고객이 포도를 많이 찾는 시기이기에, 이에 맞춰 행사를 기획했다.” 라며 “슈퍼 포도 페스타라는 이름에 걸맞게 많은 고객들께서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품종의 포도를 맛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