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미드밸리 메가몰에서 말레이시아 왓슨스 주최로 열렸으며, 뉴트리는 현장에 팝업스토어를 오픈, 현지 주력 제품 에버콜라겐 타임을 선보였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액티비티•DIY 섹션•경품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펼치면서 소비자에게 에버콜라겐을 홍보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에버콜라겐 타임 30포, 에버콜라겐 슬리핑팩 등 왓슨 말레이시아에 입점할 신규 제품 사전 시장 및 소비자 반응 조사도 펼쳤다.
A.S.왓슨그룹 캐린 로(Caryn Loh) COO와 뉴트리 김도언 대표이사의 축사로 막을 연 론칭 이벤트는 왓슨 말레이시아 임원진과 뉴트리 임직원, 에버콜라겐 말레이시아 앰베서더인 한샤오아이 등 VIP와 미디어 관계자를 포함한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 5월 뉴트리는 건강기능식품 ‘에버콜라겐 타임(완제품)’과 자체개발 기능성원료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에 대한 할랄 인증을 획득, K-이너뷰티 시장을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본격 진출했다. 같은 기간 왓슨 말레이시아 공식 에이전시 무브에스엔씨를 통해 현지에서 제품을 판매에 돌입했다.
현지 입점 초기 에버콜라겐은 초도물량 2만 개를 2개월 만에 완판에 성공하며, 지난달에 왓슨스 어워드 ‘Health Wellness and Beauty Awards 2024’ (HWB Awards)를 수상했다. 에버콜라겐은 왓슨 말레이시아 입점 브랜드 팝업 프로모션 이벤트 중 하루 매출 최대 기록을 세웠다.
◆쇼핑엔티, 명절 앞두고 ‘식품 협력사 품질 안전점검’ 강화
태광그룹 계열 T커머스채널 쇼핑엔티(주식회사 티알엔, 대표 한상욱)가 추석명절을 앞두고 고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식품 안전점검 강화에 나섰다. 오는 8월 20일까지 17개 협력사 25개 상품을 점검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상 상품은 추석 명절을 위해 판매 예정인 먹거리 상품들이다. 점검 내용은 ▲ 원료 원산지 및 신선도 확인, ▲ 제조시설 현장 위생관리 점검, ▲ 제품 보관 상태, ▲ 식품법규준수여부, ▲ 제조 위생, ▲ 법적 서류 구비 등이다. 이외에도 일련의 생산, 보관, 환경, 작업자 관리 등 모든 과정을 면밀하게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식품 협력사 중 HACCP 의무 적용 식품군 등을 대상으로 직접 업체를 방문해 진행된다.
쇼핑엔티는 위와 같은 활동을 통해 개선할 점을 찾아 보완하고, 품질 경쟁력 향상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최근 한달 새 다시 재 유행하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생산 현장의 방역 및 식품 안전사고를 대비한 위생상태 또한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쇼핑엔티 이진영 사업지원실장은 “추석 명절 때는 먹거리 상품이 많이 판매되는 만큼 관련 사고의 발생 가능성이 늘어나는 시기”라며 “앞으로도 여름철과 명절 등 먹거리에 대한 점검이 필요할 때마다,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사와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세계까사, 새 시즌 까사미아 가죽 소파 신제품 대거 출시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의 토탈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CASAMIA)’가 본격적인 가을 웨딩 · 이사 성수기를 앞두고 가죽 소파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
까사미아는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 패브릭 소파 트렌드를 이끈 ‘캄포’를 필두로 우수한 품질과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소파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까사미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파 강자’로서의 명성을 이어감과 더불어 다가올 가을 웨딩 · 이사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8월 중순 가장 먼저 출시되는 ‘브룸’은 신혼부부를 겨냥, 단정하면서도 깔끔한 실루엣으로 모던한 느낌을 강조한 3인 소파다. 시각적으로 안정감과 아름다움을 느끼는 최적의 비례를 적용해 편안하고 차분한 공간을 완성한다.
등받이가 어깨 아래 부분까지 올라오는 ‘미들백’ 디자인으로 앉았을 때 편안한 착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신세계까사가 자체 개발한 ‘이태리 황소 가죽’을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세련된 색감을 자랑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