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비빔밥은 초복 당일(7월 15일) 전주 동요일 대비 매출이 5.4% 상승하며 역대 초복 매출 가운데 최고치를 기록했다. 초복 하루에만 보양 대표 메뉴 삼계죽 3종(▲능이삼계죽, ▲삼계전복죽, ▲삼계죽) 판매비중은 13.8%에 달했다. 이는 전주 동요일 판매량의 2.5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더불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판매된 본죽의 시즌 메뉴 ‘능이삼계죽’ 교환권은 지난 한 달 간 1만 2천 장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했다. 기록적인 더위에 체력 보충을 위해 보양식을 찾거나, 보양식 메뉴를 선물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본아이에프의 국탕류 브랜드 본설렁탕의 경우, 닭과 관련된 메뉴들의 선전이 돋보였다. 초복 당일 보양 메뉴인 ‘한우사골 능이닭곰탕’은 전주 동요일 대비 576%의 폭발적인 판매량 상승을 기록했으며, 전체 메뉴 중 판매 비중도 3.4%에서 약 7배 증가한 21.1%를 차지했다. 보양 메뉴의 인기를 발판으로 본설렁탕 가맹점 매장당 일 평균 매출은 이날 17% 증가했다.
이외에도 닭이 주재료인 ‘초계냉밀면’과 ‘얼큰 닭곰탕’이 보양 메뉴로 주목받으며 판매량 증가세를 보였다. 여름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뿐만 아니라 다양한 ‘닭 요리’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며 매출 및 판매비중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아이더, 청량한 터치감과 뛰어난 신축성 갖춘 ‘하이크팩 시리즈’ 선봬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지속되는 무더위 속 일상은 물론 여행,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 시 쾌적하고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은 웨어 구성의 ‘하이크팩 시리즈’를 선보였다.
아이더의 ‘하이크팩 시리즈’는 청량한 터치감을 제공하는 나일론 와샤 스트레치 소재가 사용되어 착용 내내 시원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내추럴한 질감으로 구김이 덜해 걱정없이 입기 좋으며, 세탁 시 변형이 적어 관리도 용이하다. 무엇보다 우수한 스트레치 소재가 자유로운 활동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하이크팩 UNI 반팔 아노락 자켓’은 트렌디한 반팔 아노락 스타일 자켓으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넉넉한 핏으로 출시됐다. 사이드 포켓이 디자인되어 작은 소지품 등을 수납하기 좋다. 일체형 후드가 적용되었으며, 후드와 밑단 스트링과 스토퍼를 활용해 핏을 조정할 수 있다.
아노락 자켓과 함께 셋업으로 연출하기 좋은 ‘하이크팩 카고 숏 팬츠’는 무릎 위에 떨어지는 짧은 기장의 팬츠다. 사이드 포켓, 허벅지 포켓, 백 포켓을 갖춰 다양한 수납이 가능하다. 남성용은 다크 그레이, 다크 카키, 베이지 3가지 색상이며, 여성용은 내추럴 베이지, 블랙 2가지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팀버 하우스, ‘레이디스 나잇’ 프로모션 선보여
다양한 술과 음악, 프리미엄 일식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팀버 하우스에서 8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여성 고객들을 위한 레이디스 나잇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레이디스 나잇 프로모션은 모든 글라스 음료(주류 포함)를50%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으며,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일상의 지친 하루를 스페셜 타로 마스터의 무료 타로 카운셀링으로 행운을 점쳐 볼 수 있으며, 타로 카드에서 영감을 받은 논알코올 칵테일과 알코올 칵테일은 눈과 입을 동시에 즐겁게 만들어준다. ▲논알코올 광대 칵테일은 핸드릭스 진토닉의 같은 맛과 은은하게 장미 향을 느낄 수 있다. ▲황제 칵테일은 위스키의 피트한 맛과 샤워함을 표현했으며 돈, 부유함, 명예 등을 상징하는 칵테일이다. ▲운명의 수레바퀴 칵테일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칵테일이며 새로운 시작, 행운, 타이밍 등을 의미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