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참관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 최대용 지부장, 유건재 법무보호과장 등 공단 직원을 비롯해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대전지부협의회 여성위원회(회장 이성례), 주거지원위원회(회장 유임선) 소속 법무보호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기관 소개, 생활관 등 주요시설 견학, 위문 물품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대전지부협의회 기능별위원회에서 대전소년원생들을 위한 간식 전달을 통해 '건강한 모습으로 각자의 보금자리로 돌아가기를 기원'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대전소년원 이승원 원장은 “이번 대전지부협의회 법무보호위원들의 방문을 계기로 우리 학생들에게 더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고 듬직한 버팀목이 되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법무보호공단 최대용 지부장은 “이번 참관을 통해 시설 곳곳에서 대전소년원 임직원분들의 원생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고, 기관소개 등을 생동감 있게 직접 전해 주신 이승원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참관 소감을 전했다.
주거지원위원회 유임선 회장은 “한 가정의 엄마로서 아이들을 보니 모두 건강하게 가족의 보금자리로 돌아갔으면 하는 바람이며, 바쁘신 가운데 참관을 준비해 주신 대전소년원 이승원 원장님을 비롯한 임직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