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게 ‘바른 전략’ 캠페인 강화 外

기사입력:2024-08-16 17:35: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른치킨’이 최근 외식업계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저속 노화’에 맞춰 ‘바른전략’ 캠페인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저속 노화’는 노화의 속도를 늦추고 나이가 들어도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생활 습관과 식단을 중심으로 한 접근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바른치킨’도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게 올바른 먹거리와 건강한 식재료를 중심으로 한 ‘바른전략’ 캠페인 강화에 나서고 있다.

‘바른치킨’은 자극적인 맛은 줄이면서 저나트륨의 건강한 식재료를 중심으로 한 ‘바른전략’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을 꾸준하게 공략할 계획이다.

‘저속노화’ 트렌드에 부합하는 ‘바른전략’ 캠페인을 본사를 비롯해 지속적으로 전국 가맹점이 꾸준하게 지켜 나가기 위해 전략을 강화하고, 전체 점검에 나섰다.

‘바른전략’ 캠페인은 크게 ‘치킨실번제’, ‘저나트륨 치킨 공급’, ‘국내산 현미 사용’, ‘국내산 계육 사용’ 등 4가지 목표를 갖고 있다.

우선 첫 번째로 ‘바른치킨’은 깨끗한 기름과 신선한 재료로 올바른 식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치킨 실번제’를 도입, 꾸준하게 유지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바른치킨’의 ‘치킨실번제’는 ‘바른치킨’ 전용유 1통(18리터)으로 치킨 58마리만 조리하고, 이를 ‘바른치킨 실번제’ 스티커를 통해 고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바른치킨’만의 제도라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저나트륨’ 치킨의 지속적인 공급이다. ‘바른치킨’의 ‘식문화연구소 R&D센터’에서 독자적으로 연구 및 개발한 염지방식으로 염화나트륨을 염화칼륨으로 대체하는데 성공했고 자사 기존 제품 대비 약15%의 나트륨을 줄인 ‘저나트륨’ 치킨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것을 목표로 갖고 있다.

세 번째로는 국내산 현미로 만든 파우더를 사용해 적은 밀가루 사용량으로 ‘다 먹은 후에도 속 편한 치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갖고 있다.

마지막으로 순살 까지 구분 없이 100% ‘국내산 계육’을 사용해 ‘바른치킨’만의 건강한 치킨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간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베이, 역직구 ‘K셀러’ 모집 위한 신규 셀러 웨비나 개최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가 9월 4일 오후 6시 30분에 ‘K셀러’ 모집을 위해 신규 셀러 대상 웨비나를 개최한다.

‘두 번째 월급 버는 20년 차 노하우 공개’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강달러 등 역직구 수요 증가에 맞춰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시하고, 부수입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베이는 구매확정 없이 최단 1영업일 내 정산이 가능한 시스템인 만큼 안전한 해외판매를 모색하는 셀러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웨비나는 이베이에서 20년째 트레이딩 카드를 성공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배우리 강사가 2부에 걸쳐 이베이 셀링을 위한 기초부터 실전 노하우까지 모두 공유한다. 1부는 이베이 기초 강연으로 ▲이베이 마켓플레이스 소개, ▲이베이의 특장점, ▲카테고리 선정 팁을 소개한다. 2부는 실전 교육으로 ▲리스팅 방법, ▲해외 포장, ▲이베이 해외배송 서비스 eGS 소개와 이용 방법을 공유한다. 예비 신규 셀러들의 질문을 모아 답변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강의 중 궁금한 사항을 직접 답변 받을 수 있다.

혜택도 준비했다. 웨비나 시청 후 설문조사 참여 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이베이에서 제작한 ‘리미티드 트래블 파우치’를 제공한다.

신청은 9월 4일 오후 12시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역직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베이 판매자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른생각, ‘워터밤 속초 2024’ 공식 후원사 된다

㈜컨비니언스(대표 박경진)의 ‘바른생각’이 오는 17일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속초 2024’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다양한 이벤트 및 고객 소통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바른생각이 워터밤에 참여하는 것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놀이 공원 컨셉의 체험형 부스를 설치하여 다양한 제품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며 풍성한 경품을 받아 갈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바른생각의 부스에서는 대표 콘돔 제품인 ‘워터리 에어핏’,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러브젤로 화제를 모았던 개인용윤활제 ‘젤 헬시 러브’, 바른생각의 새로운 주력 카테고리인 헬스 케어 라인 신제품 ’맨 88 풀 업 레시피’를 비롯한 바른생각의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각 제품에 어울리는 게임에 참여하면 푸짐한 경품을 얻어 갈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16.86 ▼2.00
코스닥 685.42 ▲3.86
코스피200 320.53 ▲2.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796,000 ▲308,000
비트코인캐시 612,000 ▲2,000
비트코인골드 44,000 ▲40
이더리움 4,407,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33,310 ▲290
리플 1,358 ▲65
이오스 872 ▲15
퀀텀 4,043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701,000 ▲275,000
이더리움 4,410,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33,330 ▲290
메탈 1,591 ▲10
리스크 1,334 ▼5
리플 1,357 ▲66
에이다 1,045 ▲5
스팀 28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900,000 ▲410,000
비트코인캐시 610,500 ▼500
비트코인골드 43,100 ▼700
이더리움 4,407,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33,330 ▲290
리플 1,357 ▲66
퀀텀 4,047 ▼4
이오타 21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