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는 최근 SNS를 뜨겁게 달군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로 화제를 모은 배우 김성철과의 협업으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이번에 파리바게뜨 티라미수 제품 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성철은 2018년도 출연한 드라마 ‘투 제니(To. Jenny)’라는 작품에서 밴드 위아더나잇의 ‘티라미수 케익’을 불렀다. 최근 이 음원을 활용한 밈이 SNS 챌린지로 큰 화제를 모았다.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는 중독적인 멜로디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로 유명 가수와 해외 인플루언서까지 참여하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또, 언어유희를 통해 ‘T라 미숙해’라는 밈(Meme)이 파생되며 지속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파리바게뜨의 대표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티라미수는 진한 커피향과 고급스러운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는 ‘김성철과 함께하는 SNS 챌린지’ 등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파리바게뜨의 시그니처 제품인 티라미수를 신선하고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의 스테디셀러인 티라미수를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하고자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성철과의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배우 김성철과 함께 친근하고 재미있는 챌린지를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네파, 24FW 선공개 ‘얼리 패스’ 프로모션 진행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올해 24FW 시즌 주력 신제품을 혜택가에 선공개하는 ‘얼리 패스(EARLY PASS)’ 프로모션을 전국 네파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엔플러스에서 내달 29일까지 진행한다.
네파의 ‘얼리 패스’ 프로모션은 24FW 시즌 신제품을 남들보다 빠르게 얼리버드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프로모션 기간 동안 기본 20% 할인에 추가 10% 할인을 더한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파 대표 친환경 경량 패딩 라인인 ‘써모 퍼프 패딩’ 시리즈부터 네파가 단독 개발한 울 혼방 인슐레이션 소재가 적용된 ‘퓨레 울 패딩’ 라인, 깔끔한 사각 패턴의 트렌디한 무드와 함께 심리스 기법으로 콜드 스팟을 없애 보온성까지 다잡은 ‘모노 튜브 다운’ 라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네파 관계자는 “본격적인 24FW 시즌을 앞서 미리 가을, 겨울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공개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신제품도 미리 둘러보고, 올겨울 패딩 트렌드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몽베스트, FC서울 유니폼 스폰서로 나선다
몽베스트가 프로 축구 구단 FC서울의 유니폼 신규 공식 스폰서가 됐다고 밝혔다.
지난 5월부터 FC서울의 생수 공식 스폰서로 선수단을 지원해 온 몽베스트는 올해 8월 스폰서십 영역을 확대해 유니폼 공식 스폰서 계약까지 체결했다. 이로써 FC서울 선수단의 홈, 원정 유니폼 상의에 몽베스트 로고가 새겨진다.
이를 기념해 몽베스트는 공식 SNS 채널에서 몽베스트 로고가 담긴 FC서울 유니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FC서울과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통해 프로 축구 팬 대상 브랜드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몽베스트 관계자는 “K리그를 대표하는 명문 구단인 FC서울의 공식 유니폼 스폰서로 활약하게 된 만큼 상호 간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몽베스트는 FC서울 외에도 프로야구 구단인 두산베어스, 국립 발레단 등 다양한 문화 스포츠 영역을 지원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