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메뉴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국내산 시래기와 미꾸라지를 육수당만의 깊은 사골육수에 진하게 끓여낸 보양식이다.
육수당은 전국 팔도를 대표하는 국밥을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에 맞게 대중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신메뉴인 ‘시래기추어탕’은 남도 대표 보양식인 ‘추어탕’에 육수당만의 노하우를 더한 메뉴다.
‘시래기추어탕’은 국내산 미꾸라지를 통으로 갈아 넣어 고소하고 푸짐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비타민과 식이섬유 등 영양이 풍부한 국내산 시래기를 추가해 영양과 식감을 더했다.
육수당의 특제 사골육수에 각종 재료들을 정성껏 끓여 더욱 깊고 진한 맛을 만들어냈다. 이와 함께 전라도 추어탕 특유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구수한 들깨가루와 알싸한 산초가루를 더한 것도 이번 신메뉴의 특징이다.
◆더벤티, 여자친구 예린과 협업한 ‘웨이비 에이드’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 출신 아티스트 예린의 3번째 미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콜라보 메뉴 ‘웨이비 에이드’를 출시하고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벤티X예린 여름 스페셜 메뉴 '웨이비 에이드'는 구름 모양 솜사탕이 올라간 라벤더향의 보랏빛 에이드로, 특별한 시럽을 부어 섞으면 핑크빛으로 변하는 독특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이 메뉴는 예린의 신규 앨범 뮤직비디오에도 등장하여 시너지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더벤티는 예린과의 콜라보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먼저 콜라보 메뉴 구매 후 스탬프 적립 시 스페셜 컵홀더와 포토카드 1장(랜덤)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포토카드 등은 가맹점당 100개씩 소진 시 까지 제공된다.
더벤티 앱을 통해서는 9월 1일까지 예린 콜라보 메뉴를 포함해 8천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응모권을 발행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예린 친필사인 CD와 친필사인 텀블러, 콜라보 메뉴 무료쿠폰 등이 제공된다.
SNS에서는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스페셜 한정 홀더를 끼운 콜라보 메뉴 구매 인증샷 이벤트와 9월 초에는 예린의 신곡 음원을 활용한 챌린지 콘텐츠 업로드 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트립닷컴 그룹, 라이브 스트리밍 확대하며 판매 채널 다각화
글로벌 원스톱 여행 서비스 기업인 트립닷컴 그룹은 지난 16일 방콕 사무소에서 아시아 라이브 스트리밍 센터를 선보였다. 오픈 행사에는 태국 관광청과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참석했다. 새로운 라이브 스트리밍 센터에서는 우선 태국의 관광 상품을 선보이기 위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아시아 라이브 스트리밍 센터의 출범은 그룹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이용자들에게는 다양한 여행의 영감과 선택지를, 파트너들에게는 새로운 판매 채널로의 홍보 확장을 기대해볼 수 있다.
아시아 라이브 스트리밍 센터는 태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지역 여행자들을 위한 그룹의 방송 허브 역할을 맡게 된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트립닷컴 태국의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태국어로 매일 콘텐츠가 방송될 예정이며 이후 글로벌 시청자를 위해 영어로도 진행될 예정이다.
그룹은 우선 트립닷컴의 여행 추천 리스트인 트립.베스트(Trip.Best)의 상위에 오른 상품에 초점을 맞춰 태국의 호텔, 지역 명소 및 기업과 협력해 다양한 여행 상품을 특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그룹은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가 파트너들을 위한 원스톱 마케팅 솔루션의 일환인만큼 메가세일 캠페인과 지역의 인플루언서들과의 독점 협업, 음식 관광 캠페인과 같은 기존 마케팅과 함께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판매 채널을 제공해 노출을 늘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룹은 이를 위해 트립닷컴의 주요 캠페인 중 하나인 같은 숫자(9.9, 11.11) 메가세일 캠페인 시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트립닷컴 플랫폼에서는 2024년 4분기 또는 2025년 1분기, 동남아 지역을 시작으로 다른 시장에서의 방송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트립닷컴 그룹은 스튜디오 뿐 아니라 직접 각 지역으로 찾아가는 방송을 진행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나서고 있기도 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