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골프존,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5차 대회 홍현지 우승 外

기사입력:2024-08-19 22:51: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8월 18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진행된 '2024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5차 대회 결선에서 홍현지가 최종 합계 20언더파(1라운드 6언더파, 2라운드 14언더파)로 GTOUR 통산 9번째 우승을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크린골프투어 GTOUR 발전을 위해 오랜 연을 맺어온 롯데렌탈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던롭스포츠코리아, 이안폴터디자인, 캐디톡, 넥스트젠, 월드와인주식회사가 서브 후원에 나섰다. 대회는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골프존에서 설계한 가상 코스 GTOUR 가든에서 치러졌으며, 1라운드 예선에 64명의 선수가 출전해 컷오프를 거쳐 2라운드 최종라운드에서 40명의 선수들이 멋진 샷대결을 펼쳤다.

GTOUR 데뷔 몇 해 만에 '스크린골프 AI, 홍현지는 홍현지'와 같은 애칭을 얻은 홍현지는 이번 5차 대회에서 그 면모를 여실히 보여줬다. 공동 8위로 나선 최종라운드 1~4번홀에서만 연속으로 버디와 이글을 기록했으며 정교하고 자신감 넘치는 샷으로 총 12개의 버디와 이글까지 무려 14타를 줄이며 20언더파로 우승 트로피를 거머줬다. KLPGA 1부 투어도 병행하고 있는 홍현지가 여전한 스크린골프 실력을 보여줘 인상깊었으며 앞서 4차 대회에 이은 연속 우승으로 GTOUR 통산 9번째 우승이라는 기록도 적어냈다.
이번 대회는 23 시즌 최강자들인 홍현지와 심지연의 양강 체계가 관전포인트였다. 단독 1위로 1라운드를 마친 심지연은 더욱더 정교해진 특유의 아이언샷과 담담한 플레이가 돋보였고, 마지막까지 치열한 선두경쟁을 펼쳤지만 경기 후반 긴장한 모습으로 타수를 줄여지 못해 18언더파 2위에 머물렀다. 문서형도 파워풀한 샷과 매력적인 플레이 공략으로 눈길을 끌었지만 10~15번 홀 연속 파로 타수차를 벌이지 못했고 16번 홀 이글, 17번홀 버디로 멋진 샷을 보여주며 16언더파 3위로 경기를 마쳤다. 이 밖에 260.7m 비거리로 월드와인주식회사 장타상을 수상한 조예진, 안예인, 김영윤2 등 많은 선수들이 매력적인 플레이로 버디 행진을 보여줘 눈이 즐거운 대회로 성료됐다.

◆헨켈코리아, 설립 35주년 기념 어린이도서 기부 진행

헨켈코리아는 설립 35주년을 맞이해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어린이 환경 교육 동화책을 포함해 도서 기부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부 전달식은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아름人도서관’에서 진행됐으며, 헨켈 실비 니콜 (Sylvie Nicol) 글로벌 인사 총괄 부회장, 동방사회복지회 이은주 부장,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정미령 관장 및 헨켈 직원 다수가 참석했다.
헨켈코리아와 동방사회복지회가 함께 제작한 “지구를 지켜라” 라는 제목의 어린이 환경교육 팝업북은 환경오염과 기후 변화 등 다양한 환경 문제가 심각한 오늘날 어린이들의 환경 감수성 증진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헨켈코리아 임직원들은 이번에 기부한 어린이 환경교육 팝업 동화책 ‘지구를 지켜라’의 제작과정에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기부식 이후 도서 비치 활동까지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지구를 지켜라” 동화책은 지구의 날을 맞아 진행한 어린이 그림대회 수상작 그림들이 실린 동화책으로, 헨켈코리아 임직원 자녀들의 그림도 포함돼 있어 더 의미가 깊다. 또, 팝업북 특성 상 페이지 내 입체 요소들을 붙이고 끼우는 등의 책 만들기 봉사에 헨켈 직원들이 참여해 책을 완성하는 등 기획부터 제작까지 헨켈 직원들이 함께 했다.

◆크록스, 새 학기 시즌 맞아 ‘백투스쿨’ 캠페인 진행

크록스가 새 학기 시즌을 맞아 1020 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추구미’ 트렌드와 연계해 ‘백투스쿨(Back to School)’ 캠페인을 실시, 색다른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록스는 매년 신학기, 개학시즌을 맞아 ‘백투스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클래식 클로그’ 및 ‘클래식 데님 클로그’, ‘클래식 플랫폼 클로그’, ‘클래식 샌들 2.0’ 등은 개성을 표출하는 스쿨룩 아이템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신꾸 대명사’ 클래식 클로그는 ‘지비츠™ 참(Jibbitz™ Charms)’으로 취향에 맞춰 신발을 꾸밀 수 있어 학생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으며, 청키한 굽과 트렌디한 실루엣의 ‘클래식 플랫폼 클로그’, 독특한 데님 그래픽이 스타일리시한 ‘클래식 데님 클로그’ 등도 다채로운 등교룩 스타일링에 제격이다.

또, 올해 국내에서 출시한 ‘크록스 백 컬렉션(Crocs Bag Collection)’은 다채로운 컬러와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학교, 직장, 쇼핑, 여행 등 다양한 일상 속에서 활용 가능하다. 먼저, ‘클래식 백팩(Classic Backpack)’은 내구성이 탁월하며 넓은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앞쪽 포켓과 백팩 스트랩에 지비츠™ 참을 더해 나만의 개성 넘치는 백팩을 만들 수 있으며, 블랙, 화이트, 오션, 주스 네 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클래식 크로스바디(Classic Crossbody)’ 제품은 크로스백 형태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하며, 넉넉한 앞, 뒤 포켓으로 다양한 소지품을 분리해서 보관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앞쪽 포켓, 스트랩 면에 지비츠™ 참을 부착할 수 있으며 블랙, 화이트, 라임 펀치, 주스 네 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클래식 토트백(Classic Tote)’은 넉넉한 사이즈로 수영장, 해변, 공원 나들이 혹은 쇼핑, 육아, 집안 살림 등 일상에서 크고 작은 소지품을 담기에 제격이다. 지비츠™ 참으로 나만의 가방을 꾸밀 수 있으며, 블랙, 화이트, 드림스케이프, 콰츠, 주스, 네이비 등 다양한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새 학기 시즌을 맞아 최신 트렌드와 크록스의 매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1020세대 사이에서 본인이 닮고 싶은 개성, 가치관 등을 가진 사람을 워너비로 삼는 ‘추구미’가 하나의 큰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를 크록스 브랜드 및 제품과 연계해 ‘클래식 컬렉션’, ‘크록스 백 컬렉션’, 지비츠™ 참 등 스쿨룩 아이템을 활용한 인플루언서들의 개성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동시에 유저들이 직접 본인의 ‘추구미’를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37 ▲12.57
코스닥 748.33 ▲8.82
코스피200 344.67 ▲1.3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65,000 ▲146,000
비트코인캐시 448,000 ▲3,600
비트코인골드 30,590 ▲60
이더리움 3,409,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5,560 ▲260
리플 781 ▲1
이오스 695 ▲6
퀀텀 3,379 ▲6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00,000 ▲90,000
이더리움 3,407,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5,550 ▲280
메탈 1,413 ▲33
리스크 1,223 ▲24
리플 780 ▲1
에이다 473 ▲2
스팀 263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01,000 ▲75,000
비트코인캐시 448,000 ▲4,800
비트코인골드 30,210 0
이더리움 3,409,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5,540 ▲280
리플 780 ▲1
퀀텀 3,350 ▲50
이오타 18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