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벨라워 ‘Everything Considered (모든 것을 담아) 캠페인’은 아벨라워 브랜드 최초의 로컬 캠페인이다. 재료부터 생산, 자연과 지역 사회까지 제품의 생산 과정에서 모든 것을 고려하는 브랜드 정신을 알리며 소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기획됐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아벨라워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장인 정신, 지역 사회와의 협력, 자연에 대한 겸손, 신념을 강조하기 위해 제주 ‘해녀의 부엌’과 첫 시작을 함께 한다. ‘해녀의 부엌’은 제주라는 로컬의 힘을 바탕으로 해녀의 정신이 깃든 식문화를 선보이며 로컬 상생을 이어가고 있는 점에서 지역 상생을 바탕으로 장인 정신을 이어가고 있는 아벨라워의 가치와 맞닿아 있다.
‘해녀의 부엌’은 제주 로컬의 식재료를 활용해 하이엔드 퀴진 문화를 선보이며, 이를 다시 제주 커뮤니티에 환원시키는 선순환의 구조를 정착시키며 로컬 상생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 아벨라워 역시 증류소 15마일 이내에서만 재배된 최고급 원료와 현지의 물만 사용해 독보적인 더블 캐스크 숙성 방식으로 생산되는 싱글몰트다. 타협하지 않는 장인 정신으로 제품을 생산하며 농부를 비롯한 지역 사회에 대한 협력과 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브랜드 영상 ‘Everything Considered’을 공개하고, ‘해녀의 부엌’에서 아벨라워 페어링 메뉴를 선보이는 등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브랜드 가치를 만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미겔 파스칼(Miguel Pascal) 마케팅 총괄 전무는 “이번 아벨라워 캠페인’은 아벨라워 브랜드가 140여년간 지켜 온 4가지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최초의 로컬 콜라보레이션”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아벨라워의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고 특히 제주에서 직접 그 가치를 만나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립, 신규 핸드메이드 작가 대상 수수료 0% 프로모션 진행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이 신규 입점하는 핸드메이드 작가에게 수수료를 지원해주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립은 제품만 있다면 누구나 셀러로 입점해 활동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커머스다. 스마트폰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쉽고 간편하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라이브 커머스 경험이 없는 핸드메이드 작가들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그립 판매자 등록 후 간단한 미션을 마치면, 30일 동안 방송 및 판매 수수료 0% 혜택을 제공한다. 그립 앱 내에서 소비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첫 방송부터 90일 동안 신인 셀러 전용 기획전에도 소개된다. 또한, 신규 셀러가 개인 판매 채널을 고객들에게 홍보하고, 모객할 수 있도록 ‘채널 팔로우 고객 대상 쿠폰’, ‘그립 첫 구매 고객 전용 쿠폰’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셀러 경쟁력을 높여주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한다. 매월 우수 셀러 1명을 선정해 홍보 콘텐츠를 제작 및 광고해주는 ‘이달의 그리퍼’, 셀러 단계별 라이브 방송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그립 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다.
◆덴티스, 서지컬 테이블 FDA 등록
㈜덴티스(261200, 대표이사 심기봉)가 자체 연구개발한 서지컬(수술실) 테이블 ‘LUVIS(루비스) ST500’에 대해 16일자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최종 신고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지컬 테이블은 수술테이블로도 불리며 수술 케이스 및 환경에 따라 집도의가 가장 이상적인 각도에서 수술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LUVIS ST500은 덴티스가 전략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OR(수술실) 솔루션 사업을 통해 개발한 첫 제품으로 국내 최상급 사양을 갖췄다. 지난 1월 출시 이후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KIMES’와 미국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FIME’ 등 국내외 전시회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더불어 구매 상담이 다수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수술등, 서지컬 테이블, 펜던트, 디스플레이 등 루비스 토탈 OR 솔루션은 이번 FDA 등록 이후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서며, 유럽 CE 인증도 빠른 시일 내 완료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