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트렌드페어 현장 이미지. (사진=포도컴)
이미지 확대보기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 이하 ‘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의 지원으로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코엑스 2층 더 플라츠 전시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트렌드페어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뿐만 아니라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로 대상을 확대 운영한다.
개막식에는 이원주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조정 실장, 한국패션산업협회 성래은 회장, 한국섬유산연합회 최병오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방문해 K-패션 브랜드의 발전을 응원했다.
▲리이 ▲듑벨 ▲플레이스스튜디오 ▲마르헨제이 ▲폴뉴아 등 여성복 45개, 남성복 및 유니섹스 21개, 패션잡화 34개 등의 국내외 다수 유명 컬렉션에 참여한 경력과 감성, 성장력을 갖춘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기간동안 K패션의 글로벌 인지도 상승에 발맞춰 중국과 일본, 중동, 아시아 등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매칭 및 VC 투자 연계 지원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고 주최측은 전했다.
특히, 22일 오전 10시 반에는 성공적인 일본 패션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세미나(K-Fashion Re:Boost. season2)가 진행될 예정이다.
패션관계자 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에게도 패션에 대한 체험과 경험의 기회를 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5개 브랜드가 참여해 1일 2회, 이틀간 총 4회의 조인트 패션쇼가 진행된다. 또한,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소비자 판매전을 통해 경쟁력있고 우수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22일에는 ‘홀리넘버세븐’, ‘멜라비앙카’, ‘엘리스마샤’ 등의 참가 브랜드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 행사도 진행되며, 전 참관객 대상 전시장 내 마련된 포토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참관한 패션 유튜버 최실장은 “K-패션 브랜드의 열정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