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웨어러블 카사 컬렉션’은 지난 4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디자인 전시회 '살로네 델 모빌레(Salone del Mobile)'에서 선보인 것으로, 약 22,000여 명의 관람객의 선택을 받으며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테크놀로지를 주제로 한 Top 10 기획물로 선정된 전시를 프리즈 위크 서울 기간에 맞춰 MCM HAUS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숨 프로젝트(SUUM PROJECT)와 함께 기획하여 재현한다.
바우하우스 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총 7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컬렉션은 각각 독립적인 의미와 디자인을 담고 있으며, '채티 소파(Chatty Sofa)'를 비롯해 모듈식 매트 형식 가구 '타타무(Tatamu)', 다양한 형태 변형 가구 '마인드 티저(Mind Teaser)', '클랩시드라(Clepsydra)' 랜턴, '스페이스 캐비닛 시리즈(Space Cabinet Series)', '매직 질레(Magic Gilet)' 오브제, 애완 동물 배낭 '백팩(Backpack)' 등이 포함됐다.
전시가 펼쳐지는 MCM HAUS는 전시 기간 동안 미래를 상징하며 한계가 없는 새로운 장소 ‘우주'로 변신한다. 전시장 곳곳에 펼쳐진 행성들과 붉은 화성은 미래적 공간임을 암시하는 동시에 곳곳에 설치된 거울들을 통해 공간을 무한하게 확장시키고, 때로는 온전하게 때로는 불확실한 모습으로 반사되며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인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디자이너 스튜디오 ‘아틀리에 비아게티’는 웨어러블 카사, 즉 ‘입을 수 있는 집’이라는 주제 아래 집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선보이며 오브제를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특히 디지털 노마드의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해 집의 일부를 가져온다는 컨셉을 통해 여행의 본질을 반영하고 있다. 동시에 MCM은 기존의 관습에서 벗어나 누구나 이 세상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가며 세상을 나만의 것으로 만들어 내자는 MCM의 철학을 담아냈다.
또한 이번 전시를 위해 ‘아틀리에 비아게티’의 두 작가 알베르토 비아게티와 로라 발다사리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로라 발다사리의 모친 노에미 자볼리와 딸 알테아 비아게티도 함께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장식 및 회화 프로젝트와 예술적 연구를 계속하고 있는 노에미 자볼리와 고양이에 대한 직감과 열정을 바탕으로 선보이는 프로젝트 ‘펫 테라피(Pet Therapy)’를 함께하는 알테아 비아게티까지 아티스트의 면모를 갖춘 가족들이 함께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 품격 있는 추석 선물 세트 선보여
파크 하얏트 서울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최상급 식재료로 구성한 다채로운 선물 세트와 호텔 레스토랑 금액권 및 식사권을 20% - 25%까지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특히, 레스토랑 바우처는 10매 이상 구매 시, 정상가에서 30% 할인이 적용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럭셔리한 기프트를 제안할 수 있다.
마스터 셰프가 직접 만든 특제 양념장으로 숙성한▲시그니처 갈비 세트와 한우의 최고급 육류 부위를 담아낸 ▲시그니처 육류 세트에는 육즙의 풍미를 높여줄 바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도 함께 제공한다. 한국 전통 문양이 돋보이는 상자에 고급스럽게 포장하여, 특별한 사람에게 주는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특제 소스와 찜 재료인 밤, 당근, 배, 은행, 잣, 2년산 인삼 등을 함께 곁들인 ▲갈비찜은 고객들이 손쉽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수산물 국제 인증을 받은 완도산 전복을 쪄서 부드러운 식감을 더하고, 육수에 살짝 데친 통영산 돌문어를 호텔 셰프의 수제 간장소스에 담가 직접 만든 ▲ASC 완도 전복장 & 돌문어장 (22만원)을 준비했다.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시그니처 아이템인 월악산 벌집 꿀과 백두산 자연송이, 곶감, 말돈 소금, 참기름으로 구성된▲프리미엄 건강 세트, 높은 당도와 신선도를 자랑하는 제철 과일로 구성된 ▲프리미엄 과일 세트, 소믈리에가 선정한 ▲프리미엄 와인, 샴페인, 전통주 셀렉션 등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코너스톤, 더 라운지, 더 팀버 하우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 상품권 (25만원, 65만원, 100만원), ▲코너스톤 주말 브런치 2인, 시그니처 디너 2인 코스, ▲더 라운지 모던 한식 디너 코스 2인, 애프터눈 티 세트 2인, ▲더 팀버하우스 오마카세 2인, 하모니 디너 코스 2인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샤크 뷰티(Shark Beauty),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 운영
샤크닌자(SharkNinja)의 헤어케어 브랜드 샤크 뷰티(Shark Beauty)가 다음달 9월 8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에서 주요 제품 체험 및 전문가 스타일링을 받을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샤크 뷰티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최대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플렉스타일과 빠른 스타일링에 적합한 스피드스타일 제품을 자신에게 맞는 헤어 스타일에 따라 여러가지 툴을 활용해 볼 수 있으며 전문 헤어스타일리스트에게 사용 방법도 배워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 스토어에서 샤크 뷰티의 주요 제품 구매 시, 최대 54% 할인에 추가 적립 등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팝업 스토어 단독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전문 스타일링 무료 서비스(예약) ▲설문 후 추첨을 통한 샤크닌자 제품 증정 ▲구매 고객 대상 5만원 상당의 여행파우치를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