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수는 약 770만 명으로 코로나19 발병 전인 2019년 상반기 대비 92% 수준을 회복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난 데는 K팝, K드라마, K뷰티 등 K컬처의 인기가 영향을 끼쳤다. 더 플라자는 한국의 일상을 경험하고자 하는 외국인 투숙객을 위해 호캉스와 K컬처 체험이 가능한 패키지를 기획했다.
이번 시리즈는 ▲디럭스 객실 1박 ▲‘참한복’ 프리미엄 한복 대여권(2인) ▲셀프 사진관 ‘포토시그니처’ 촬영권(1회) ▲덕수궁 입장권(2매)으로 구성됐다. 덕수궁 입장권은 선착순 60팀 한정으로 제공된다. 포토시그니처 촬영권은 명동점을 제외한 전국 모든 지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투숙 기간은 9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한복 대여점과 셀프 사진관, 덕수궁은 더 플라자에서 도보 1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있어 호캉스와 문화 체험을 원스톱으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패키지를 구매하면 피트니스클럽과 수영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29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며 웹 회원의 경우 10% 할인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더 플라자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더 플라자 외국인 투숙 비율은 평균 74%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13%p 증가했다”며 “외국인 투숙률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상회하는 만큼 방한 외래 관광객을 위한 ‘원더러스트 코리아’ 두 번째 시리즈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 플라자는 광화문 광장과 덕수궁, 경복궁, 명동, 청계천 등 다양한 명소가 가깝고 교통이 편리해 비즈니스 고객과 외국인 투숙률이 높은 편이다. 특히 전통문화 체험 문의가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지난해 4월 고궁투어 패키지를 출시하기도 했다. 디럭스 객실 1박과 궁궐 통합 관람권(2매), 시티투어버스 교환권을 포함한 고궁투어 패키지는 올해도 인기리에 연간 패키지로 판매 중이다.
◆트립닷컴 그룹, 전세계 레스토랑 가이드 '트립.고메' 글로벌 론칭
글로벌 원스톱 여행 서비스 기업 트립닷컴 그룹이 원스톱 음식 가이드 트립.고메 (Trip.Gourmet)를 통해 더욱 풍부한 미식 여행을 제공한다.
트립닷컴 그룹은 현지 시간으로 23일 금요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의 샌즈 엑스포 앤 컨벤션 센터에서 원스톱 음식 가이드 트립.고메의 글로벌 론칭 및 트립.베스트 선정 최고의 고메 레스토랑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싱가포르 유명 프렌치 레스토랑인 오데트(Odette)를 포함해 서울신라호텔 한식당 라연 및 중식당 팔선에서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트립.고메는 세계 각지의 레스토랑을 4개의 테마에 따라 소개하는 미식 가이드다. 관광객들은 이번 트립.고메의 글로벌 론칭으로 여행지의 숙소 및 명소 등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인 '트립 베스트'와 통합된 트립.고메를 활용해 트립닷컴 앱 하나만으로도 여행 일정은 물론 여행 중 방문할 맛집까지 동시에 계획할 수 있게 됐다. 트립.고메에 등재된 전세계 300개 이상의 도시 및 지역과 10,000개 이상 레스토랑은 각각 현지 풍미, 럭셔리, 뷰 맛집, 명물 디저트 총 네 개로 분류되며, 럭셔리 레스토랑은 다시 블랙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플래티넘 등급으로 세분화된다. 트립.고메는 트립닷컴 앱의 트립.베스트(Trip.Best) 내 레스토랑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립.고메의 가장 큰 특징은 철저히 여행객을 중심에 두고 설계됐다는 점이다. 랭킹의 기준이 음식에만 맞춰진 여타 미식 가이드와 달리, 트립.고메는 음식과 서비스의 품질과 인기도는 물론 식당 방문객의 식당 선호도, 리뷰, 소비자의 여행 테마, 관광 목적지의 인기도까지 고려해 레스토랑의 순위를 선정한다. 또한 각 국가의 수도나 국제 도시 외에도 새롭게 떠오르는 여행지의 레스토랑도 소개한다. 현재 트립.고메는 현지의 식당 예약 플랫폼과 협력해 유럽, 동남아, 홍콩, 마카오, 대만, 북미, 일본 등에서 손쉬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후 한국에서도 예약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트립.고메에 선정된 한국 레스토랑 리스트(왼)와 글로벌 리스트(오). 트립닷컴 앱 내 트립.베스트 카테고리의 레스토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급 호텔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 큰 비중을 둔 것도 트립.고메의 또다른 차별점이다. 트립.고메에 등재된 레스토랑 중 41%는 럭셔리 호텔 레스토랑으로, 최근 들어 관광객 사이에서 고급 식당 선호도가 높아진 점을 반영한 것이다.
한국의 대표적인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인 라연과 팔선을 이끌며 이날 수상자로 직접 참여한 윤준식 신라호텔 총주방장은 "글로벌 여행자들이 이용하는 트립닷컴을 통해 이 같이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전 세계 여행자들이 긍정적인 리뷰와 관심을 주신 만큼 보다 한식의 멋과 맛을 알려 한국이 미식 관광에서도 큰 인기를 누릴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더벤티, 벤티럭이 간다! 부산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 개막식 참여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지난 23일 부산 영화의 전당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부산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BICF)’ 개막식에 참여했다.
이번 부산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 참여는 더벤티가 부산에서 출발한 브랜드로서 부산에서 10년 이상 이어진 코미디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진행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부산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은 아시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로, 국내외 코미디언들이 선보이는 완성도 높은 공연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K-코미디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신한류 콘텐츠다.
더벤티는 개막식 당일 벤티럭을 활용해 페스티벌 출연진을 비롯한 스태프들에게 콜드브루와 과채주스, 복숭아아이스티 등의 대표 음료와 마카롱, 크룽지와 같은 디저트까지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더벤티의 맛과 브랜드를 알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