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세노비스 키즈, 신제품 3종 출시로 포트폴리오 확대 外

기사입력:2024-08-26 16:41: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의 한국법인(이하 사노피)인 세노비스는 어린이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 키즈’가 어린이 맞춤 영양과 복합 기능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 3종인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면역 튼튼 아연비타C, △뼈튼튼 칼마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노비스 키즈는 신제품 3종 출시를 통해 키즈 시장 공략 확대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을 내놓으며 가장 집중한 점은 성장기 필수 영양성분의 더 체계적인 공급으로 ‘성장기 영양 걱정에 SAY NO’ 할 수 있도록 엄마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한 부분이다. 개인화가 심화되고 스마트 컨슈머 트렌드에 맞춰 어린이 신체 발달에 필요한 원료와 기능을 세분화하고 복합 케어가 되는 라인업으로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 무엇보다 모든 아이들이 신체적으로 균형 있고 건강하게 성장해 자존감 충만한 순간을 매일 누릴 수 있도록 힘쓰는 세노비스 키즈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은 ‘자라나는 쑥쑥 자신감, 커지는 행복 자신감’이라는 브랜드 철학이 해당 제품개발의 근간이 됐다.

공개된 신제품 라인업에서는 제형과 풍미 면에서도 세노비스 키즈 답게 귀여운 코알라 모양에 오렌지맛, 초코맛과 같이 더 맛있어진 맛으로 아이들의 섭취 기호도를 강화했다.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는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 · 베타카로틴 · 비타민D의 배합으로 중금속 걱정없이 어린이 눈 건강 집중 관리에 뼈 건강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디지털 기기 사용이 많은 요즘 아이들의 눈 건강을 위한 DHA를 100% 함유한다. 세계적인 전문 제조기업에서 공급받은 원료는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로, 원료에서 캡슐까지 100% 식물성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이므로 해양오염이나 중금속에서부터 안전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또 높은 체내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을 가진 rTG 형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를 채택했다.

‘면역 튼튼 아연비타C’는 아연 · 비타민C 의 배합으로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항산화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덕분에 외부환경으로부터 아이의 건강을 튼튼하게 지켜줄 수 있다. 비타민C 함량을 기존 제품 트윈징크씨의 70mg 대비 42% 높여 100mg을 함유한다. 아연은 성장기에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하고,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 ·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의 유지에 필요하다. 여기에 브라질의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추출한 그린프로폴리스도 부원료로 더했다.

‘뼈튼튼 칼마디’는 칼슘 · 마그네슘 · 비타민D의 과학적인 배합이 돋보인다. 이 포뮬라는 어린이 뼈과 근육 건강, 에너지 이용을 케어해 성장발육을 위한 트리플케어를 제공한다.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함량을 기존 자사 제품 트윈징크디 대비 3배 이상 가득 담았다. 에너지 이용과 신경 및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도 105mg 새롭게 더했고 칼슘의 높은 체내흡수율을 위해 칼슘과 마그네슘 함량을 이상적인 비율인 2:1에 맞췄다.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및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하며,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마그네슘은 에너지 이용과 신경 및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하다.

◆보해양조, 전남농업기술원과 지역 농특산물 가공제품 소비 확대 MOU 체결

주류 전문기업 보해양조(대표 임지선)가 지난 23일 전라남도 농업기술원과 함께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가공제품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임재휘 보해양조 연구소장, 김행란 전남농업기술원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 농업기술원 상황실에서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남 농특산물을 활용한 가공제품 개발 및 공동 연구 ▲조기 시장 진입을 위한 국내외 유통 판로 모색을 포함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 농민들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상품 개발을 돕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도내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협약을 통해 개발될 제품들은 최근 소비 트렌드인 ‘로코노미(Loconomy)’의 대표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코노미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의 특색을 담은 제품을 구매하려는 경향을 의미한다. 이번 협력은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충족시키며,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보해양조가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배경에는 고용 창출과 더불어 지역 생산과 소비를 확대해 경제 자립을 촉진하려는 지역 대표 향토기업으로서의 의지가 담겨 있다. 보해양조는 최근 완도 다시마를 활용한 ‘다시, 마주’를 출시하는 등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 에뛰드, ‘컬러 래스팅 글로우 스틱’ 출시

에뛰드에서 ‘컬러 래스팅 글로우 스틱’을 새롭게 출시한다.

올해 3월 출시된 에뛰드 ‘오버 글로이 틴트’ 에 이어 광택감은 물론 컬러 지속력까지 겸비한 새로운 립스틱 제품이 출시된다.

이 제품은 글로우 립의 최대 단점인 컬러 지속과 착색력을 완벽하게 커버한 립스틱이다.

에뛰드 ‘컬러 래스팅 글로우 스틱’은 틴트의 자연스러운 착색과 립밤의 보습력이 결합되어 본연의 입술 컬러를 더욱 예쁘게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아모레퍼시픽의 독자 원료로 오랜 컬러 래스팅은 물론 투명한 광택감을 유지시켜준다.

총 6가지 홋수로 출시되며, 누드 톤부터 라이트, 뮤트 톤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 색상들로 개발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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