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관계자는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해 현재 전 세계 125개국에서 55개 이상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라며 "특히 에피 어워드는 창의적 마케팅뿐만 아니라 실제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되는 효과성까지 심층 평가하는 게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오비맥주는 호가든의 ‘BTS 글라스 팩’ 캠페인으로 동상을 수상했다. 예상치 못한 이슈에 기발한 아이디어를 발빠르게 더해 높은 비즈니스 성과를 이루었다는 점에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작년 2월 BTS의 멤버 정국이 팬들과의 라이브 채팅 중 저그잔에 호가든을 따라 마시자 수많은 팬들이 그를 따라 마시게 되면서, 호가든이 ‘정국이 맥주’로 단기간에 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호가든 브랜드 마케팅팀은 재빠르게 SNS상에서 ‘호가든 즐기는 법’ 등 콘텐츠를 확산하고 해당 저그잔을 포함한 한정 ‘호가든 글라스팩’을 만들어 전국 주요 이마트에 선보이는 등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채널로 발빠르게 확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