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하림, 피오봉사단과 해변 환경정화 활동 펼쳐 外

기사입력:2024-08-26 20:00:5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림의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들로 구성된 ‘피오봉사단’이 24일,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전북학생해양수련원 앞 솔섬 해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올해 11기를 맞은 피오봉사단은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하림 임직원과 소비자들이 가족 단위로 참여하는 환경 봉사단이다. 매년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처음으로 해변 정화에 나섰다.

무더위가 가시지 않은 주말, 피오봉사단 11기 80여 명은 피서객들이 남긴 쓰레기와 파도에 떠밀려 해변에 나뒹구는 폐플라스틱, 스티로폼, 비닐 등을 주우며 해양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확인했다. 또한, 수거한 쓰레기를 재질에 따라 분류하며 올바른 분리배출 방식을 배우기도 했다.

피오봉사단은 전북학생해양수련원에서 해양 환경 교육도 받았다. 각종 친환경 프로젝트와 캠페인, 교육 등을 진행하는 전북 환경단체 ‘프리데코’의 도움을 받아 해양 생물의 소중함과 생태계 보존의 필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보냈다. 대기 중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등은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해 기후 위기 대응 식물로 주목받는 이끼를 활용해 환경 액자를 만들며 이끼가 환경에 미치는 역할도 새로 알게 됐다.

해변 정화 및 환경 교육에 열심히 참여한 하림 피오봉사단은 버려지는 재료를 재활용한 레크리에이션에도 열의를 보였다. 피오봉사단 운영진이 모아온 종이컵과 탁구공을 활용한 게임에 모두들 즐겁게 참여했다.

◆할리스 일본 1호점 오사카 ‘난바 마루이점’ 오픈 100일 만에 누적 6만 명 방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지난 5월 일본 오사카에 오픈한 ‘난바 마루이점’이 지난 100일간 누적 방문객 수 6만여 명을 기록하며 오사카 대표 ‘K-카페’로 자리 잡았다.

지난 5월 1일 오픈한 할리스 일본 직영 1호점 ‘난바 마루이점’은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픈런이 이어지며 9백 명의 손님이 매장을 찾았다. 이후 100일간 할리스 ‘난바 마루이점’을 찾는 현지 소비자들의 꾸준한 발걸음이 이어지며 누적 방문객 수 6만 명을 달성했다. 일평균 약 6백 명의 고객이 매장을 방문한 셈이다.

할리스가 단시간만에 일본 카페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은 데에는 한국식 카페 인테리어와 메뉴 구성이 주효했다. 일본 2030세대 사이에서 한국 문화와 K-푸드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현지에서 한국의 할리스 매장과 동일한 맛과 분위기를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이 일본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했기 때문이다. 실제 할리스 난바 마루이점을 방문한 일본 고객들이 각종 SNS를 통해 한국의 맛과 매장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는 방문 후기를 공유하고 있다.

할리스의 해외 진출 1호점 ‘난바 마루이점’은 일본 오사카의 ‘만남의 장소’라 불리는 난바 광장앞 난바 마루이 백화점 1층에 자리했다. 시그니처 레드 컬러를 활용해 멀리서도 눈에 띄는 외관과 탁 트인 난바 광장이 한눈에 보이는 통창을 적용해 시원한 개방감이 특징이다. 할리스의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활용한 포토존을 비롯해, 널찍한 공간과 다양한 형태의 좌석 등 한국의 매장을 꼭 닮은 인테리어도 인기다. 여기에, 일본 카페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무선 충전기를 갖춘 좌석도 마련되어 일본 소비자들에게도 아늑한 쉼터가 되고 있다.

◆데누(Denu),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 오픈

MZ 세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 ‘데누(Denu)’가 지난 7월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23일부터 29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서 약 30평의 규모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가득 찬 '데누 드레스룸'을 연출한 공간으로, 각 공간마다 옷장을 둘러보는듯한 요소를 중점으로 풀어냈다. 더불어, 데누의 시그니처 레드 컬러와 빈티지한 무드를 녹여낸 공간이 인상적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들과 더불어, 최근 24 PRE-SUMMER 컬렉션에 출시한 온라인 예약배송 상태인 베스트셀러 '마멜디 백(Marmeldi Bag)' 브라운 컬러를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해당 마멜디 백의 인기에 힘입어 24 FW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웨이드 버전과 아담한 사이즈와 가벼움으로 데일리 한 활용도를 높인 '프티 라인'을 선보인다.

더불어, 해당 팝업스토어를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전 상품 최대 50% 할인 진행, ▲7만 원 이상 구매 시 100% 당첨 럭키드로우 진행(선착순 한정 혜택), ▲ 공식 인스타그램 공유 사전 이벤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할인 혜택' 등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16.86 ▼2.00
코스닥 685.42 ▲3.86
코스피200 320.53 ▲2.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738,000 ▲353,000
비트코인캐시 609,500 ▲2,000
비트코인골드 43,590 ▼170
이더리움 4,374,000 ▲26,000
이더리움클래식 32,580 ▼10
리플 1,244 ▼3
이오스 838 ▲5
퀀텀 4,042 ▼3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671,000 ▲321,000
이더리움 4,376,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32,550 ▼120
메탈 1,579 ▼4
리스크 1,336 ▼1
리플 1,243 ▼6
에이다 1,023 ▲8
스팀 281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770,000 ▲370,000
비트코인캐시 609,500 ▲3,000
비트코인골드 41,920 ▼1,550
이더리움 4,375,000 ▲26,000
이더리움클래식 32,530 ▼150
리플 1,243 ▼5
퀀텀 4,042 ▼17
이오타 22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