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킹클래스는 브랜드의 가치와 철학을 전하는 교육적 요소와 긍정적 체험으로 유대감을 형성하는 정서적 요소가 더해진 체험 마케팅의 하나이다. 신규 고객 유치 효과 뿐 아니라 기존 고객의 관심을 유지하고 장기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 전략으로 평가된다.
한국파파존스는 맛있는 피자는 좋은 재료에서 시작한다는 파파존스 피자의 철학을 전달하고 피자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체험해 보는 피자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파파존스 피자 자사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파파존스와 함께하는 피자교실’은 매월 1회 무료로 운영되며, 개인은 물론 가족이나 친구, 동료 등 6세 이상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서울시교육청 위탁형 대안학교인 청소년희망학교 재학생과 교사 초청 피자교실을 열어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제너시스BBQ그룹은 치킨요리 체험 프로그램인 ‘치킨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직접 조리해보고 시식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여행객을 위한 관광캠프도 활성화 되어있으며,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캠프는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을 선보이고 있는 신세계푸드는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와 협력해 건강한 먹거리와 식문화를 소개하기 위한 캠페인을 펼치며 다양한 쿠킹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식물성 대안식의 사회적 가치를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쿠킹클래스는 가치 소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와 부합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카페 만월경, 페스츄리 러스크 2종 출시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이 ‘페스츄리 러스크’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오리지널 페스츄리 러스크 △갈릭 페스츄리 러스크로 구성됐으며, 한입에 쏙 들어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페스츄리 러스크는 버터를 겹겹이 바른 페스츄리를 오븐에서 바삭하게 구운 후 표면에 설탕을 묻혀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부드러운 바디감과 고소한 향미가 일품인 만월경 커피와 함께 먹으면 더 조화롭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갈릭 페스츄리 러스크는 바삭한 페스츄리에 갈릭 시즈닝을 더해 페스츄리 고유의 깊은 풍미와 함께 단짠(단맛+짠맛)의 정석을 맛볼 수 있다.
만월경이 선보인 페스츄리 러스크 2종은 전국 350여 개 만월경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약품, 대한장애인체육회 및 국내외 의료 봉사단에 의약품 기부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대한민국 장애인 스포츠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과 국내외 의료 소외계층지원을 위해 5개 단체에 자사 의약품 5종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현대약품은 장애인 체육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대한장애인체육회에 모기, 진드기 등 뿌리는 벌레 기피제인 '전우아쿠아가드액'을 후원한다. 해당 의약품은 오는 28일부터 파리에서 열리는 대회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외 의료 봉사 활동을 펼치는 단체들에게도 다양한 의약품을 지원한다. 성남 만나 교회, 서울 안디옥 교회 및 국제 NGO 구호단체 사단법인 소울러브피플에 △감기치료제 ‘솔루샷 쿨·노즈·코프’ △해열진통소염제 ‘솔루록센’ △가글형 인두염치료제 ‘이바프텐액’ △부착형 파스 ‘디나펜카타플라스마’ 등을 제공한다.
또한, 사단법인 프렌즈가 진행하는 인도 람강가 지역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솔루샷 쿨·노즈·코프’ △‘솔루록센’ △‘이바프텐액’ 등 다양한 의약품을 지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