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텐가, 2030 여성 성고민 실태 조사 발표 外

기사입력:2024-08-27 20:00: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섹슈얼 웰니스(Sexual Wellness) 브랜드 텐가(TENGA)가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 서베이와 2030 여성의 솔직한 성 고민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2030 여성 성고민 실태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설문조사와 관련해 응답자들이 쉽게 말할 수 없던 고민과 생각에 대해 전문의를 만나 조언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총 2개의 파트로 나뉘어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이번 설문조사는 ‘2030 여성의 솔직한 성 고민’을 주제로 진행됐다. ▲성관계 시 고민 유무 ▲셀프 플레저 기기 사용 유무 등의 스크리닝 질문을 시작으로 ▲성 고민 소통 대상 유무 및 빈도 ▲자위기구 사용 의향 및 인식 등 파트너와의 성 고민 등의 질문으로 구성돼 여성들이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솔직한 성 고민을 알아보고, 성별과 성향에 구분 없이 누구나 솔직하게 성에 대한 담론을 이어가는 건강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조사 대상은 대한민국 20대부터 30대까지의 대한민국 여성 600명으로 약 7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으며, 해당 성 고민을 바탕으로 산부인과 전문의의 의견도 수렴해 실질적인 고민 해결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섹스에서 오르가즘을 느낀 적 있는가’라는 질문에 600명의 2030 여성들 중 82%는 ‘오르가즘을 가끔 느끼거나 느껴본 적 없다’고 답했다. 또한, ‘파트너를 위해 오르가즘을 느껴본 적 있는지’에 대해 조사한 결과 21.7%의 응답자가 매번 오르가즘을 느끼는 척한다고 답했다. 5명의 여성 중 한 명은 매번 오르가즘을 느끼는 척하는 셈이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가장 많은 응답으로 ‘파트너의 자존심을 지켜주고 싶어서(67.1%)’였고, ‘파트너를 기쁘게 해주고 싶어서(56.3%)’ 등의 응답이 뒤를 이었다.

특히, 파트너와의 성관계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한 추가 설문을 한 결과 애정표현을 잘하는 것이 40.7%로 드러나 대화와 교감이 성적 만족도에 높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대다수의 여성들은 파트너와의 원활한 대화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파트너를 위해 오르가즘을 느끼는 척을 한 적이 있는가’에 단일 선택으로 응답을 받은 결과로는 ‘매번 한다’는 응답이 무려 21.7%로, 그 이유로는 파트너의 자존심이 상하게 될까 봐(67.1%), 파트너를 기쁘게 해주고 싶어서(56.3%)의 응답이 이어졌으며, 일부는 성교통 등의 애로사항으로 인해 성관계가 빨리 끝났으면 해서(24.2%)의 응답도 이어졌다.

또한 ‘섹스보다 자위가 더 기분 좋다고 생각한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복수응답으로 가장 많은 응답자가 ‘내가 기분 좋은 타이밍에 절정에 다다를 수 있어서’(65.6%)라고 답했다. 뒤이어 최다 빈도수를 기록한 응답으로는 ‘기분 좋은 부분을 더 자극할 수 있어서’(60.6%), ‘성관계로는 얻을 수 없는 오르가즘이 있어서’(54.8%)가 꼽혀 자위를 통해 파트너와의 관계로는 얻기 어려운 색다른 자극을 추구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많은 여성들이 오르가즘을 느낀 적이 없거나 느낀 척 했다는 설문 응답에 이어, 일부 응답자는 주관식 답변을 통해 실제로 신체 구조상 상대적으로 남성보다 여성이 오르가즘을 느끼기 힘든 구조인지에 대해 질문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지인산부인과 김정연 전문의는 “오르가즘은 음핵에 피가 완전히 몰렸다 빠져나가면서 느껴지는 감각”이라며 “여성의 음핵은 포피 속과 질 내부에 숨겨져 있어서 사람에 따라서는 남성보다 오르가즘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길다고 느낄 수 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애액분비 감소, 질염, 성 매개질환 등에 의한 성교통으로 인해 성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는데, 이런 경우 각 원인에 대한 치료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질환으로 인한 문제가 아닐 경우 플레져 토이나 윤활제를 사용하면 자극 상승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머스트잇,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공개

머스트잇이 지난 19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새롭게 변경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BI 프로젝트는 럭셔리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시대적 흐름을 반영하여, 최적화된 럭셔리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머스트잇은 300만 개 이상의 상품과 럭셔리 구매의 모든 서비스(병행수입·구매대행·부티크·직구·중고 등)를 제공하는 독보적인 커버리지를 갖춘 만큼, 이번 NEW BI를 통해 차원이 다른 기술력을 토대로 럭셔리 상품의 편리한 탐색과 최적화된 발견을 통해 SMART LUXURY를 선도할 계획이다.

‘세상 모든 럭셔리 취향 탐험지, 머스트잇’이라는 변화된 슬로건에 맞추어 더 나은 럭셔리 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성(Diversity,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 ▷전문성(Expertise,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올바른 구매 결정 지원) ▷편의성(Convenience,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핵심 가치로 삼아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선사할 것을 약속했다.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로고와 심볼도 더욱 세련되고 명확하게 재구성되었다. 로고타입은 명품 시장의 특성을 반영하여 전문성과 신뢰성을 강조하며, 변화된 심볼 또한 개인화된 탐색과 발견을 상징하는 렌즈 모티프의 잠망경을 그래픽으로 표현한 "M Scope"로 재탄생했다. 머스트잇은 새로운 BI를 자사 온사이트 및 앱, 마케팅, SNS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적용하여,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경험(BX)을 구축할 예정이다.

◆레고랜드, 몬스터 파티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가을패스권’ 출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가을 시즌을 맞이하여 다양한 시즌 한정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을패스권’을 출시했다. 오는 10월 25일까지 판매되는 가을패스권은 9월 13일부터 11월 1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고객은 해당 기간 레고랜드에 예약 없이 입장해 테마파크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가을 시즌 레고랜드는 ‘몬스터 캐슬’을 컨셉으로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뱀파이어 백작과 스파이더 부인이 주최하는 몬스터 파티에 어린이들이 몬스터로 변신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미션을 완수하며 몬스터들과 축제와 거리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먼저, 가을 시즌 레고랜드에 방문한 고객을 위해 시즌 한정으로 ‘몬스터 퀘스트(Monster Quest)’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레고시티 구역에 위치한 스튜디오 스토어에 방문하여 미션지를 수령한 뒤, 레고랜드 내에 숨어있는 몬스터를 찾아 인증샷을 촬영하면 된다. 미션지에 적힌 모든 몬스터를 찾아 인증샷을 촬영한 뒤 스티커와 함께 레고캐슬 구역에 위치한 로얄마켓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레고 스타터 팩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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