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카브루, ‘25일 맥주’ GS25 서 출시 外

기사입력:2024-08-28 16:54: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와 GS25가 무더운 여름철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한 맥주를 제공하고자 생산 이후 오직 25일간만 유통하는 한정판 신제품 ‘25일 맥주’를 선보인다.

국내 주류업계에서 맥주 유통 기한을 25일로 짧게 설정해 출시하는 것은 ‘25일 맥주’가 처음이다. 통상적으로 맥주는 품질 유지기한을 표기하고 있으며 유통기한은 12개월에서 18개월이다. 반면 ‘25일 맥주’의 경우 생산 후 1~2일내에 출고한 뒤 단 25일간 GS25에서만 판매하는 초신선 맥주다. 생산 수량도 50,000캔 한정한다. 유통기한을 한정한다는 것은 제조사와 유통사에 큰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소비자를 우선으로 생각해 ‘빠른 유통과정’과 ‘한정된 유통기한’, ‘한정 수량’을 통해 가장 신선한 맥주를 제공하겠다”는 카브루와 GS25의 의지로 출시를 진행하게 되었다.

‘25일 맥주’는 대만 현지에서 판매해 한국 여행객들에게도 익숙하고 인기를 끌고 있는 ‘18일 맥주’에서 컨셉 아이디어를 얻었다. 대만 여행에서 ‘18일 맥주’를 접했던 국내 소비자라면 이번 출시하는 ‘25일 맥주’에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대만의 ‘18일 맥주’와 다르게 유통기한을 25일로 한정한 것은 판매채널인 GS25의 네이밍에서 착안했으며 ‘오직 GS25에서 단 25일간만 유통하는 초신선 맥주’가 제품의 컨셉이다.

‘25일 맥주’는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로우 칼로리’, ‘로우 슈거’를 선호하는 최신 소비 트렌드에도 주목했다. 전면에 ‘Zero Sugar’을 표기해 설탕이나 농축액 등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은 맥주 제품임을 강조하며 소비 트렌드에 발맞췄다. 더욱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기존 출시했던 맥주들과 차별화를 두고자 하는 전략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카브루의 ‘25일 맥주’는 수제맥주 1세대 브루어리 카브루의 양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조한 100% 올 몰트(All-Malt) 라거 맥주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 깔끔한 목 넘김이 특징이다. 라거 맥주의 청량함은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 잘 어울리고 다양한 음식과 페어링 궁합도 좋다. 도수는 4%이며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카브루의 ‘25일 맥주’는 전국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1캔 4,500원이며 4캔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레티놀샷&비타씨 슬로우에이징' 캠페인 전개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브랜드 앰버서더 트와이스 사나와 함께 ‘레티놀샷&비타씨 슬로우에이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에 맞춰 노화로 인한 주름 및 모공 관리를 돕는 ‘레티놀샷 라인’과 기미, 잡티 개선, 화이트닝에 효과적인 ‘비타씨 플러스’ 라인을 주력으로 전개된다. 슬로우에이징은 노화를 거부하는 ‘안티에이징’과 달리 젊을 때부터 꾸준한 관리로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나이 듦을 추구하는 움직임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뷰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Slow 빛타씨&보라티놀 Ag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트와이스 사나의 매력을 담은 6편의 감각적인 숏폼 영상을 미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영상을 통해 소개된 제품은 비타씨 플러스 라인과 레티놀샷 라인의 베스트셀러와 신제품들로 구성됐다. 사용 2주 만에 잡티와 탄력 개선 효과를 제공하며, 최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전체 부문 랭킹 1위를 차지한 ‘비타씨 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과, 출시 이후 ‘보들 모공결 크림’, ‘존쫀 모공 앰플’ 등의 수식어를 얻으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500샷 앰플&크림'이 포함됐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캠페인에 맞춰 레티놀샷 라인의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모공 축소에 특화된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1000샷 스피큘 세럼’과 12,000회 초미세 진동으로 눈가에 탄력 효과를 전달하는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500샷 갈바닉 아이 크림 듀오 세트’, 리프팅 개선을 돕는 필오프형 마스크팩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500샷 랩핑 마스크’까지 총 3종이다.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특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제품 레티놀샷 라인 3종을 20% 할인 판매하며, 레티놀샷 랩핑 마스크 구매 고객에게는 실리콘 팩 브러시를 추가로 제공한다. 비타씨&레티놀샷 라인 제품은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2개 이상 구매 시 추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다함, 창립 15주년 맞아 신규 미션∙비전∙핵심가치 선포

The-K예다함상조(주)(대표이사 곽재환, 이하 ‘예다함’)가 28일(수), 서울 마포 서울가든호텔에서 창립 15주년을 맞아 새 사명 및 예다함WAY2.0(미션, 비전, 핵심가치)의 선포식을 가졌다.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예다함 본사 임직원 및 한국교직원공제회 임직원 등 총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다함의 지난 15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사명 변경 및 새로운 비전이 포함된 예다함WAY2.0(미션∙비전∙핵심가치)을 선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모범∙우수 사원, 장기근속자 등의 표창이 진행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16.86 ▼2.00
코스닥 685.42 ▲3.86
코스피200 320.53 ▲2.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186,000 ▲23,000
비트코인캐시 606,000 0
비트코인골드 43,390 ▼760
이더리움 4,338,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2,520 ▲180
리플 1,250 ▼3
이오스 832 ▲15
퀀텀 4,093 ▲7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068,000 ▼25,000
이더리움 4,336,000 ▼30,000
이더리움클래식 32,560 ▲200
메탈 1,562 ▲8
리스크 1,332 ▲8
리플 1,252 0
에이다 1,023 ▲45
스팀 277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170,000 ▼10,000
비트코인캐시 605,500 ▼1,000
비트코인골드 41,490 ▼2,480
이더리움 4,336,000 ▼25,000
이더리움클래식 32,530 ▲200
리플 1,250 ▼2
퀀텀 4,100 ▲45
이오타 220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