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은 도시락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도자기다.
뚜껑이 덮히는 사각형 용기로 팔도 도시락의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직화 조리 뿐만 아니라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해 여러 종류의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뚜껑은 음식을 덜어먹거나 반찬을 담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옆면에는 도자기 명장 신왕건씨의 ‘너울문’ 문양을 새겨 멋스러움을 더했다. 나무로 제작한 고급 외포장재를 적용해 선물용으로도 좋다.
한정판은 9월 8일 이도온화 네이버 스토어에서 선착순 구매가능하다. 판매금액은 전액 소외계층에 기부될 예정이다. 일반 도자기는 8월 28일부터 판매한다.
팔도 유병권 마케팅 팀장은 “‘팔도 도시락 도자기 에디션’은 추억과 트렌드가 공존하는 장수 브랜드 도시락의 헤리티지를 담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대표 용기면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SK행복나눔재단, 이주배경 청소년 체류 자격 등 ‘사회 속 작은 문제’ 끌어올려
SK그룹의 대표 사회공헌재단 SK행복나눔재단이 ‘Sunny Scholar’ 3기의 성과 공유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Sunny Scholar는 청년 인재들의 사회변화 실험터 ‘Sunny’가 진행하는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대학생이 참가해 직접 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그 원인과 실질적 해결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문제 정의’를 제대로 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올해 진행한 Sunny Scholar 3기에서는 총 5팀이 1월부터 8개월 동안 세 단계(△사회 문제 정의 △솔루션 기획 △실행)에 걸쳐 프로그램을 수행했으며, 현재 솔루션 검증 작업을 마쳤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5팀은 성과 공유회에서 직접 기획해 검증을 맡은 △학습 어휘가 들리지 않아 수업 이해에 어려움을 겪는 난청 학생에게 학습 어휘 듣기 연습 도구 제안 △진로에 따라 한국 체류가능 여부가 결정되는 이주배경청소년에게 체류 자격을 고려한 진로 설계 도구 제안 △치매 환자 보호자들의 주야간보호센터 정보 탐색 어려움 해소를 위한 상세 정보 및 이용자 후기 제공 서비스 제안 △장애 아동의 학교 생활 적응을 위한 학부모&학교 정기 회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난청 학부모를 돕기 위한 서비스 제안 △중도 입국 청소년의 교과 학습에 중요한 학습 한국어를 쉽게 익히기 위한 보조 도구 제안까지 5개 솔루션을 참석자에게 선보였다.
◆스와로브스키, 코리아 브랜드 앰버서더로 르세라핌 김채원 선정
스와로브스키가 그룹 르세라핌(LESSERAFIM)의 리더 김채원을 코리아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르세라핌은 2022년데뷔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지난 2월 발매된 미니 3집의 타이틀곡 ‘EASY’로 미국 빌보드 ‘핫 100’에 랭크되는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그룹의 리더인 김채원은 트렌디한 스타일 감각과 함께 보컬, 댄스 등 모든 방면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올 어라운더’ 멤버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스와로브스키가 추구하는 ‘세상에 기쁨을 전하는브랜드(Joyful Extravagance)’의 이미지와 건강하고 밝은 매력으로 한국을 넘어서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는 김채원의 이미지가 잘 맞는다는 평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