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그랜드 세일’은 에이블리가 주최하는 대규모 뷰티 정기 세일 행사이다. 오픈마켓 및 플랫폼에서 뷰티 브랜드 맞춤형 정기 행사가 드문 반면, 에이블리가 대형 브랜드부터 신생 브랜드까지 한데 모아 전용 행사를 기획한 점이 특징이다. 이 행사는 분기별 1회씩 연 4회 진행된다.
에이블리가 8월(12일~20일) 진행한 ‘뷰티 그랜드 세일’ 방문자 수는 65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올해 1월 뷰티 그랜드 세일 방문자 수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규모다. 행사 기간 뷰티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3.4배(240%) 증가했다. 동기간 뷰티 주문 고객 수도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까이(180%) 늘며 에이블리 뷰티 그랜드 세일이 뷰티 업계를 대표하는 정기 행사로 자리매김했음을 입증했다.
에이블리는 색조부터 스킨케어까지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인기 뷰티 브랜드 상품을 선론칭, 최저가 등 유저 니즈 맞춤형 혜택을 담아 선보인 점을 성과 원인으로 꼽았다. 행사 기간 에이블리 내 ‘롬앤’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7배 이상(610%) 증가했으며, 에이블리를 통해 단독 선론칭한 ‘베어 물 틴트’는 상품은 단 9일 만에 억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프로타주 팔레트’ F/W(가을⋅겨울) 시즌 컬러를 선론칭한 ‘투쿨포스쿨’ 거래액은 415% 증가했고, ‘릴리바이레드’는 ‘핑크 마그네틱 글래시 레이어 픽싱틴트’ 단독 선론칭으로 394%의 거래액 성장을 이뤘다.
고물가 시대, 에이블리의 최저가 전략도 눈에 띈다. 동 기간 ‘클리오’의 에이블리 거래액은 4배 이상(302%) 증가했으며, 업계 최저가로 선보인 ‘메이크업 픽서’ 상품이 실적을 견인했다. ‘에뛰드’는 ‘재창조메이커’, ‘디어달링 마커 틴트’ 등의 상품을 에이블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결과, 165% 거래액 증가율을 기록했다.
최신 트렌드 및 시즌성을 발 빠르게 반영해 상품 라인업을 구축한 점도 특징이다. SNS에서 춤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치어리더가 사용한 ‘퐁드땅 루미에르 도레 쿠션’ 상품이 인기를 끌며 에이블리 내 ‘셰르잔느’ 거래액은 9.5배 이상(854%) 대폭 늘었다. ‘스킨푸드’의 ‘캐롯 카로틴 카밍워터 패드’는 단일 상품 기준 억대 거래액을 기록하고, ‘일소’의 ‘슈퍼 멜팅 세범 소프트너+블랙헤드 제거기+솜 세트 기획’ 상품은 뷰티 랭킹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여름 시즌을 공략한 스킨케어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더벤티, 국군 장병 사기 진작 위해 벤티럭 커피차 지원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장기간 이어진 폭염 속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사기 진작을 위해 연천군 제5보병사단 수색대대 장병들에게 벤티럭을 지원했다.
이번 벤티럭 지원은 연천군과의 상생 협력 업무협약과 CSR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행사다. 더벤티는 지난 7월 연천 율무음료 활용과 함께 지역 상생을 위한 활동에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더벤티는 직접 벤티럭 커피차를 활용해 제5보병사단 수색대대를 방문하여 약 300여명의 장병들에게 연천 율무 음료 3종과 콜드브루, 디저트 등 다양한 인기 메뉴들을 제공했다.
이날 지원 행사는 더벤티와 함께 5사단을 사랑하는 모임(5사모), 제5보병사단이 협력, 더벤티 음료 외에도 자장면을 배식하는 등 재능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국군 장병들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와이드앵글, 임성재 · 방신실 프로와 함께한 2024 FW 컬렉션 화보 공개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이 PGA 임성재 선수, KLPGA 방신실 선수와 함께한 2024 FW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FW시즌 화보에서 국내외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임성재 선수와 방신실 선수는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무드로 완벽한 스윙을 펼쳤다. 와이드앵글은 두 선수의 감각적인 매력을 극대화하며 완벽한 시너지로 고기능성 골프웨어의 면모를 아낌없이 표현했다.
이번 시즌 와이드앵글은 간절기부터 겨울까지 뛰어난 활동성을 보장하는 경량다운, 자켓, 티셔츠 등 필드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라인과 고어텍스 윈드스토퍼(WINDSTOPPER) 소재를 적용해 완벽한 방풍성과 뛰어난 투습성의 고기능성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캐주얼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필드와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을 더욱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와이드앵글 관계자는 "2024 FW 시즌 화보는 임성재 선수와 방신실 선수의 열정과 퍼포먼스에 와이드앵글의 고기능성 제품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며, "와이드앵글의 새로운 컬렉션을 통해 필드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펼쳐 보시길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