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푸드 관계자는 "‘여름엔 굽네 고마오’는 복날과 휴가가 몰려 있어 치킨업계 성수기로 꼽히는 여름을 맞아 제작한 영상 콘텐츠로 굽네치킨의 인기 메뉴 세 가지를 꼽아 ‘고마오’로 명명했다"라고 전했다.
‘고마오’는 1초에 한 마리씩 팔리는 굽네 베스트셀러 ‘고추 바사삭’, 맛있는 마라 맛을 치킨으로 즐기기 좋은 ‘마라천왕’, 꾸준히 사랑받는 건강한 치킨 ‘오리지널’의 줄임말이다. 특히 여름에는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고 ‘이열치열‘에 매력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찾는 매운맛 치킨 메뉴가 인기다.
지난달 12일에 오픈한 ‘여름엔 굽네 고마오’ 콘텐츠는 경쾌한 리듬에 단순한 단어 반복으로 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여름엔 굽네 고마오’ 릴스, 유튜브 광고는 에디터 G의 댄스 릴스로 한 번 더 인기몰이를 했다. 여기에 인기 크리에이터인 ‘수마일’, ‘유수현’, ‘츄더’, ‘땡절스’와 여러 인플루언서가 ‘고마오 댄스 챌린지’에 참여해 단기간에 조회수 1천만 돌파라는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고 분석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