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은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이 배달수행 중 손해를 입거나 불의의 사고를 당한 경우, 기존 지원방침에 더해 신체적·정신적인 보호뿐 아니라 법률적·경제적 지원까지 강화한 후속 보호대책을 지난해 11월 발표한 이후 적극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배달 중 폭행·폭언 등을 당한 라이더들에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심리케어센터’가 대표적이다. 1인당 총 5회 제공되는 라이더 심리케어는 전문상담기관 허그맘허그인과 연계해 피해 라이더의 심리적·정신적 케어를 지원하는 제도다. 전국 55개 허그맘허그인 전문센터와 연계해 방문, 영상통화, 음성통화 중 라이더가 선호하는 방식을 선택해 상담받을 수 있다. 맞춤형 심리케어인 만큼 라이더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또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를 위한 ‘법률지원센터’를 지난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배달 중 발생한 피해상황으로 라이더에게 법적 대응이 필요할 경우 전문기관의 법률자문을 제공하는 업계 유일 지원정책이다. 실제로 법률상담을 받은 라이더들은 실질적인 문제해결에 큰 도움을 받았고, 원만한 합의까지 이어졌다는 후기를 남기며 배달업계 대표 라이더 지원프로그램으로 호평받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손해를 입은 라이더들을 위한 경제적인 지원도 펼치고 있다. 배달의민족 라이더가 불의의 사고로 입원·치료가 필요한 경우 신속한 내부검토 후 지원금을 지급하는 ‘피해라이더 긴급치료비 지원제도’처럼 라이더만을 위한 지원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우아한라이더살핌기금’은 라이더들이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는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며 현재까지 총 300여명의 라이더들이 지원을 받았다.
이외에도 우아한청년들은 동반성장 파트너인 라이더를 보호하기 위해 ▲피해상황 발생 시 즉각 현장이탈 조치·안내 ▲배달 중이던 음식비용 회사부담 ▲즉시 배차취소 ▲폭언·폭행·성희롱 대응 가이드 제공 등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을 보호하고 추가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업계 최대·최고 규모의 지원책을 펼쳐오고 있다.
라이더의 지속가능한 배달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상생지원금 제도’는 배달플랫폼 업계 최초의 상생지원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노조와 협의로 탄생한 상생지원금 제도는 일정 배달건수를 수행한 라이더에게 지원금을 추가지급하는 제도로, 라이더의 지속가능한 배달을 돕고 있다. 특히 사고로 입원한 라이더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해 라이더들이 안정적으로 배달을 수행하도록 경제·심리적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힐크릭, 일상에 스며든 골프 라이프 겨냥 2024 가을 컬렉션 출시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이 2024 가을 컬렉션을 출시했다.
컬렉션 출시와 함께 공개한 가을 화보는 일상에 스며든 골프웨어를 겨냥해 필드와 일상의 경계를 허물고 언제 어디서나 세련되게 입을 수 있는 활용도 높은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를 표현했다. 특히, 영국 태생의 귀족견 에어데일 테리어 종을 모티브로 한 브랜드 캐릭터 ‘헨리(Henry)’의 실제 강아지 모델을 섭외해 촬영하며, 힐크릭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힐크릭은 골프웨어 본연의 기본에 충실한 ‘오리지널 라인’과 23FW 시즌부터 새롭게 전개하며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는 여성 전용 프리미엄 ‘헨리 컬렉션', 투트랙으로 상품 라인을 전개한다. 특히 3545세대 여성 골퍼들의 취향을 사로잡기 위해 ‘헨리 컬렉션’의 제품군을 한층 강화하고 일상 생활 속에서 편히 입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컬렉션과 함께 공개한 화보에서는 차분한 뉴트럴 톤의 컬러를 사용해 계절감을 담아내는 동시에 고급스럽고 세련된 무드가 돋보인다. 아직 더위가 가시지 않은 날씨에 입기 좋은 반집업 스타일 티셔츠와 베이직 큐롯, 썬 바이저 등 PRE-FALL(프리폴) 아이템부터 베스트 레이어드 티셔츠, 가디건, 풀집업 스웨터, 레더 버뮤다 하프 팬츠 등 간절기 아이템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풍부한 골프웨어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처럼 힐크릭은 확장된 골프 라이프를 겨냥해 필드와 일상 모두에서 힐크릭만의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룩으로 이번 가을 시장을 공략한다는 입장이다.
◆아이잗컬렉션, 24 FALL 캠페인 공개
바바패션(회장 문인식)에서 전개하는 아이잗컬렉션(IZZAT COLLECTION)이 새로운 2024 FALL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A NEW ART PIECE”를 주제로 한 이번 가을 캠페인은 자연의 요소를 현대적인 공간속으로 끌어들여 컨템포러리 아트적인 무드로 표현해냈다.
작품을 위한 캔버스가 된 미니멀한 화이트 공간 속에서 나무와 대리석, 그리고 컬렉션의 뉴스타일이 아름답게 조화되어 하나의 패션 작품으로 재구성되었다.
나무의 유기적인 형태와 대리석의 모던한 질감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새로운 컬렉션의 이미지를 더욱 컨템한 뉘앙스로 전달한다.
멋스러운 실루엣과 맥시한 기장으로 눈길을 끄는 트렌치 코트는 허리 벨트로 실루엣의 조절이 가능하여 룩의 무드를 자유롭게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너로 매치한 베이직한 니트는 캐시미어 원사를 사용하여 가볍고 부드러워 데일리의 믹스매치 활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시크한 더블 블레스티드 자켓에 여성스러운 장미 자수 브로치의 믹스매치로 트랜디한 디자인을 제안하며, 고급스러운 스팽글이 포인트인 블랙 풀오버까지, 화보 속 아이템들은 배경과 어우러져 더욱 모던하고 세련된 감성으로 탄생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